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 확대

by jungboes 2022. 7. 13.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기존보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이 확대됩니다. 8월부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은 소득이 높지 않은 정규직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 1인 자영업자 분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정부에서 저금리로 용자를 해드리는 제도입니다.

 

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상환 방식

상환방식에 대한 변동에 대해서는 발표된 것은 없습니다.

 

상환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1년 거치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소액 생계비 상환 방식은 1년 거치 1년 상환이며 거치 및 상환기간은 선택한 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썸네일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종류와 금액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 종류마다 지원받을 수 있는 조건과 지원 금액이 다릅니다.

 

생활안정자금 종류와 금액

 

※ 해당 제도는 근로복지공단 신용보증 지원제도를 이용해서 신용보증료 연 0.9%~1.0% 신청인 별도 부담이며 조기 상환이 가능하고 조기 상환 수수료는 별도로 없습니다.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 확대

8월부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의 금리를 인하하고 자금 공급 규모도 크게 늘어납니다. 기존 금리는 1.5%에서 1%로 인하하고 자금 공급 규모도 1,991억 원에서 2,241억 원으로 확대합니다.

 

※ 2022년 접수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니까 늦지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지원 확대되는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이 유익했다면 주위분들에게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지원대상 신청방법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은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여러 가지 복지제도들 중의 하나입니다.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 우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