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에 나쁜 음식(암 예방)

by jungboes 2022. 4. 5.

암에 나쁜 음식 썸네일
암에 나쁜 음식

 

암에 나쁜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암에 좋은 음식이 있는 것처럼 암에 나쁜 음식도 있습니다. 오늘은 암 예방을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암에 나쁜 음식을 암 종류별로 알려드립니다.

 

 

암에 나쁜 음식

 

■ 위암, 인후두암

많이 섭취하면 위암 발생을 증가시키고 인후두암 증가와도 관계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은 염장 채소, 베이컨, 건조 염장 어류, 햄 등 짠 음식입니다.

 

따라서 위암과 인후두암의 예방을 위해서는 염장 음식이나 가공 식품 등의 섭취를 줄이셔야 합니다.

 

■ 방광암, 위암, 간암

방광암, 위암, 간암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이는 음식은 탄 음식입니다. 방향족 산화물질이 발암물질로 변하기 때문에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는 삶는 것이 좋습니다.

 

굽거나 튀긴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서 발암물질의 작용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는 차, 야채, 콩 등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방향족 산화 물질의 생성을 약간 줄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에는 양파, 마늘 등이 있습니다.

 

■ 전립선암, 대장암, 위암

 

 

전립선암, 대장암, 위암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이는 음식은 양고기나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 붉은색 고기입니다. 가급적이면 붉은색 고기보다는 생선이나 닭고기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등어, 정어리, 꽁치 등과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유방암,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등 푸른 생선을 적어도 일주일에 2회~3회 정도 먹는 것이 좋고 붉은색 고기를 먹어야 되는 경우에는 야채류나 콩류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유방암, 대장암 등 각종 암

각종 소화기 암과 관련이 있으며 유방암과 대장암의 발생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태아 기형의 주요 원인이자 몸에 이로운 엽산 농도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은 바로 술입니다.

 

술은 여성의 경우 하루 1잔 이하, 남성의 경우 하루 2잔 이하로 마셔야 하고 적어도 일주일에 3일 이상은 쉬어야 합니다. 만약 술을 자제하는 것이 힘든 경우에는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면서 피우는 폐암의 주된 원인인 담배는 식도암, 구강암, 인후두암을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따라서 폐암, 유방암, 대장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려면 술과 담배를 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암 예방을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암에 나쁜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암에 좋은 음식 (항암 효과)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