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에 좋은 음식 (항암 효과)

by jungboes 2022. 4. 4.

암에 좋은 음식(항암 효과) 썸네일
암에 좋은 음식(항암 효과)

 

암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암 효과 영양소가 들어 있는 암에 좋은 음식을 종류별로 알려드립니다. 오늘 알려 드릴 암에 좋은 음식의 종류는 10가지입니다.

 

 

암에 좋은 음식

 

■ 셀레니움이 들어 있는 음식

셀레니움은 폐암과 전립선암과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 쇠고기의 살코기 부분, 해산물, 닭고기, 내장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단, 셀레니움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섬유질이 들어 있는 음식

하루에 5회 이상 섬유질이 풍부한 다양한 종류의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면 방광암, 위암,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 녹황색 채소, 시금치, 배추, 콜리플라워, 콩식품, 브로콜리, 양파, 보리, 마늘, 귀리, 토마토 등에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칼슘이 들어 있는 음식

칼슘은 전립선암과 대장용종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우유, 아몬드, 요구르트, 두부, 치즈, 오렌지 등에 풍부합니다.

 

■ 양파와 마늘이 들어 있는 음식

양파와 마늘은 위암과 대장암과 방광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생마늘을 과량 섭취하는 경우 콩팥과 심장과 간에 독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라이코펜이 들어 있는 음식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유방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카로틴과 비타민A가 들어 있는 음식

방광암,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시금치, 당근, 망고, 브로콜리, 옥수수 등에 식물성 베타카로틴이 많고 발효유, 간, 달걀 등에는 동물성 비타민A가 많습니다.

 

■ 콩 단백질이 들어 있는 음식

콩 단백질은 이름처럼 콩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전립선암 예방뿐 아니라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너무 고용량을 먹는 경우에는 전립선암 크기를 오히려 증가시킨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콩 소스나 콩기름에는 콩단백이 없고 콩가루, 두유, 두부 등의 콩 가공 식품은 가공 중 수용성 영양소가 많이 소실됩니다.

 

■ 비타민C가 들어 있는 음식

수용성 비타민C는 방광암, 위암,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브로콜리, 토마토, 감귤류, 딸기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엽산이 들어 있는 음식

엽산은 아보카도,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순무, 소 간, 순무, 무 잎, 근대 등에 많이 들어 있고 엽산 섭취를 하면서 알코올 섭취를 줄이면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엽산과 비타민B12를 같이 섭취하면 항암 효과와 항동맥경화 효과가 더욱 증대된다고 합니다. 비타민B12는 조개, 육류의 간, 굴, 등 푸른 생선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비타민E가 들어 있는 음식

비타민E는 정제가 안 된 식물성 기름, 달걀, 간, 진한 녹색채소, 맥아 등에 들어 있는데 고용량 섭취는 출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타민E는 대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항암 효과 영양소가 들어 있는 암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암 종류별 예방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