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3. 10.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스팸 광고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니까 꼭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썸네일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발신번호 변작

 

 

 

 

■ 모르는 사람에게 욕설 섞인 문자를 받는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문자를 받으면 대부분 다른 사람한테 보낼 걸 잘못 보냈겠지 생각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 이런 문자들을 받게 되면서 내 번호가 불법 도용되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됩니다.

 

이는 내 전화번호를 도용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불법 광고나 스팸 메시지를 보내거나 인증번호를 연달아 띄우거나 그 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스팸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오는 분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www.jungbos.com

 

 

■ 만약 불명확한 전화번호로 광고성 문자가 온다면 발신번호 변작일 확률이 높은데 발신번호 변작은 타인의 전화번호 등으로 발신번호를 거짓으로 표시하는 불법행위입니다.

 

때문에 이런 문자는 절대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불법 도용으로 인해 내 전화번호가 정지를 당하게 될 수도 있는데 정지되면 휴대폰 본인 인증을 받지 못하게 되면서 사이버 신고나 문자인증 등을 통한 업무를 할 수 없게 되므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스팸 광고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로 웹에서 발송되는 스팸 스미싱 문자에 이동 전화번호가 회신번호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

핸드폰 송수신 안 될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이 가끔 통화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무엇을 확인해 봐야 되고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www.jungbos.com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은 통신사 앱으로도 하실 수 있고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 통신사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

통신사 앱으로 들어가셔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을 누르신 후 번호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를 검색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통신사 고객센터로 신청하는 방법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번으로 전화하셔서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알뜰폰도 고객센터를 통해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 해당 서비스는 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부가서비스니까 미리 신청해 두시면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문자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청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송 통신 미환급금 조회 및 찾는 법

방송 통신 미환급금 조회 및 찾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요금 미환급금이나 케이블 TV 같은 유료 방송요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찾는 법입니다. 방송 통신 미환급금 ■ 카드 포인트

www.jungbos.com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