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

by jungboes 2022. 10. 11.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오는 분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썸네일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

 

 

 

 

핸드폰에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오면 귀찮기도 하고 혹시 내 개인정보가 노출된 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오는 분은 아래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첫 번째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앱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화면을 위로 올리거나 앱 표시 화면을 터치하시면 내가 설치한 모든 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설치하지 않았거나 처음 보는 앱이 깔려 있으면 내 개인 정보가 노출되어 있을 수도 있고 해킹을 당했을 수도 있고 복제폰이 만들어져 있을 수도 있어 매우 위험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거나 다른 앱 등을 실행할 때 광고 영상을 잘못 눌러서 설치한 경우도 있으니까 내가 모르는 앱이 깔려 있다면 한 번쯤 의심해 보시고 꼭 삭제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두 번째

갑자기 핸드폰이 켜지거나 꺼지거나 또는 화면이 켜지면서 앱이 실행되거나 하는 경우에는 초기화를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에서 가끔 자동으로 앱이 켜지거나 핸드폰을 만지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핸드폰 화면이 켜지거나 인터넷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모르는 앱이 실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경험이 있다면 보통은 최근에 설치한 앱부터 순서대로 삭제해 보시면 대부분 해결되는 경우도 많지만 해결이 안 되면 완전 초기화를 하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핸드폰 꿀팁 기능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핸드폰의 기본 기능인데 몰라서 못 쓰는 유용하고 편한 기능입니다. 핸드폰 꿀팁 기

www.jungbos.com

 

 

■ 세 번째

통화 중 잡음이나 끊김 현상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래된 핸드폰이 아닌데 이런 일이 자주 생기는 경우에도 앱을 확인해 보시거나 초기화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이나 내가 통화할 때 수신이 잘 되지 않는 지역에서 전화를 걸거나 받았을 경우에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안테나가 잘 서는 곳에서도 이런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한 번쯤 의심해 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통화 중에 가끔씩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희미하게 들리거나 전화받는 소리 또는 잡음 등이 발생한다면 내 통화를 엿듣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핸드폰 초기화 설정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설정에 들어가셔서 초기화를 검색하시면 기기 전체 초기화가 있습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를 선택하시면 사진과 전화번호 그리고 모든 다운로드한 앱을 포함하여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때문에 구글 및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꼭 메모해 두시고 사진 및 중요 파일은 꼭 백업을 해두신 후에 공장 초기화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기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이나 쇼핑할 때 활용하면 정말 유용한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 ■ 스마트폰으

www.jungbos.com

 

 

스팸문자나 모르는 전화가 자주 올 때 해결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위의 상황이 자주 발생하시는 분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