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

by jungboes 2022. 10. 6.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핸드폰 꿀팁 기능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핸드폰의 기본 기능인데 몰라서 못 쓰는 유용하고 편한 기능입니다.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

 

■ 핸드폰 꿀팁 기능 한 가지는 다양한 알림 확인을 정말 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고 다른 한 가지는 짐을 들고 있을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 썸네일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

 

핸드폰 꿀팁 기능 첫 번째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 전화, 카톡 등 다양한 알림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은근히 휴대폰 상단 알림 창을 내려 볼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때 설정만 해 놓으면 알림 확인을 정말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을 알려 드릴 건데 2가지 중에서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가지 방법 모두 결과는 같습니다.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배달 앱으로 음식을 배달시켜 드시는 분이 많은데 한 번이라도 배달음식을 드신 적이 있는 분들은 오늘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

www.jungbos.com

 

 

■ 첫 번째 방법

먼저 핸드폰 상단을 쓸어내린 후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누르고 메뉴 중에서 홈 화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홈 화면 쓸어내려 알림 창 열기가 있는데 홈 화면의 어디든 쓸어 내려서 알림 창을 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걸 활성화시키면 핸드폰 화면 어디든 손으로 살짝만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알림 창을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상단에서 알림 창을 끌어 내려서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0월 4일부터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을 알

www.jungbos.com

 

 

■ 두 번째 방법

핸드폰 홈 화면 빈 곳을 아무 데나 길게 눌러줍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 설정이 보이는데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첫 번째 방법에서 했던 것처럼 홈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홈 화면 쓸어내려 알림 창 열기를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리필용기 사용 시 주의사항과 세척방법

리필용기 사용 시 주의사항과 세척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리필용기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리는 리필용기 사용 시 주의사항과 세척방법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리필용기 사용 시

www.jungbos.com

 

 

핸드폰 꿀팁 기능 두 번째

 

 

 

 

요즘은 핸드폰이 커서 두 손으로 사용하면 편하지만 한 손에 짐을 들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한 손 밖에 쓸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이 기능도 핸드폰 자체에 있는 기본 기능인데 몰라서 못 쓰는 편리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먼저 설정을 하기 위해서 핸드폰 화면 상단을 쓸어내리고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메뉴 중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한 손 조작 모드라고 있는데 그걸 누르고 우측 상단의 사용 안 함을 사용 중으로 변경합니다.

 

이 기능은 한 손으로도 핸드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크기를 줄여 주는 기능으로 제스처 혹은 버튼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버튼 선택 시 홈 버튼을 조금 빠르게 연속으로 2번 누르면 화면 크기가 작아져서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것이 훨씬 편해집니다.

 

다시 화면을 크게 하고 싶을 때는 홈 버튼을 다시 2번 빠르게 누르거나 화면의 빈 곳을 누르면 원래 화면 크기로 돌아옵니다.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이나 쇼핑할 때 활용하면 정말 유용한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캡쳐 꿀팁 ■ 스마트폰으

www.jungbos.com

 

 

핸드폰 꿀팁 기능 2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