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

by jungboes 2022. 10. 6.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배달 앱으로 음식을 배달시켜 드시는 분이 많은데 한 번이라도 배달음식을 드신 적이 있는 분들은 오늘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 썸네일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

 

 

 

 

1. 주문하기 전 알아야 할 내용

보통 배달을 시킬 때 리뷰나 가게 평점을 제일 먼저 확인하실 텐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식당 목록 옆에 위생 인증이라고 적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곳을 눌러보면 식약처 인증 가게라고 표시가 되어 있고 그 밑에 가게 정보를 눌러보면 언제 위생등급 인증을 받았고 또 별이 몇 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 인증 가게는 식약처에서 인증하는 위생 등급 심사에서 인증을 받은 가게로 가게 주인이 신청만 하면 해당 지자체에서 식당을 점검하러 갑니다.

 

총 64개 항목을 점검하고 90점 이상이면 매우 우수 별 3개, 85점 이상이면 우수로 별 2개, 80점 이상이면 좋으므로 별 한 개를 부여합니다.

 

그래서 식당이 식약처 인증을 받으면 배달 앱에서도 식약처 인증 가게라고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위생 인증이라고 표시는 없지만 세스코 멤버스라고 적혀 있는 곳도 있는데 식약처 인증 가게는 아니지만 그래도 세스코 방역 업체를 통해서 나름 위생 점검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0월 4일부터 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 온라인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을 알

www.jungbos.com

 

 

※ 물론 위생 인증을 받지 않은 식당이 모두 위생상태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식당이 강제적으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 게 아니라 신청을 한 가게에 한해서만 점검하고 평가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필수가 아닌데도 식약처 인증을 받거나 또는 세스코 방역업체를 통해서 위생관리를 하는 곳이라면 믿고 음식을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내가 주문한 음식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다면 식약처에서는 1399번으로 신고하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2. 주문 후 알아야 할 내용

배달음식이 왔으면 배달용기가 무슨 재질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배달음식을 먹다가 남아서 나중에 전자레인지로 돌려서 드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이때 전자레인지로 배달용기를 돌려도 되는지 고민해 보셨던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럴 때는 배달용기의 아랫면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배달용기라도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 있는 플라스틱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가 또 인상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합법적으로 건강보험료 덜 내는 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덜

www.jungbos.com

 

 

※ 플라스틱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기억해 둬야 할 건 바로 HDPE와 PP 재질입니다. 두 종류의 플라스틱은 열에 강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로 돌려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뜨거운 음식이 담겨 나오는 배달용기는 PP 재질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로 한 번 정도 돌려 먹어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전자레인지 모양의 마크가 있는 경우는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배달용기가 어떤 재질로 만들어진 것인지 확인하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 돈 찾기 4편

숨은 돈 찾기 4편은 환급금이나 지원금 등 복지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본인 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보조금 24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돈 찾기 ■ 본인

www.jungbos.com

 

 

배달음식 먹을 때 주의사항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