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자동차 주유할 때 시동을 꺼야 되는 이유 4가지

by jungboes 2023. 3. 15.

자동차 주유할 때 시동을 꺼야 되는 이유 4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유할 때 시동을 왜 꺼야 하는지 제대로 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으신 것 같은데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주유시 시동꺼야 되는 이유 4가지 썸네일
자동차 주유시 시동꺼야 되는 이유 4가지

 

자동차 주유할 때 시동을 꺼야 되는 이유 4가지

 

 

 

 

✅ 첫 번째 이유

주유를 하다 보면 혼유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경유 차량에 휘발유를 넣거나 휘발유 차량에 경유를 넣게 되면 정말 난감합니다.

 

이때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혼유를 했다면 연료탱크를 청소하거나 교체한 뒤 다시 기존 기름을 넣으면 대부분 해결이 되지만 시동이 걸려 있다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 혼유한 기름이 엔진까지 타고 들어가게 되면서 엔진뿐만 아니라 연료계통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 두 번째 이유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주유를 하면 필요 없는 공회전으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게 되면서 대기오염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주위의 사람들에게 그 매연으로 인한 피해를 주게 됩니다.

 

그리고 주유를 하는 5분 동안 공회전을 하게 되면 약 40cc의 연료를 소모하게 된다고 하는데 10분간 공회전을 했다면 1.5km를 운행할 수 있는 연료를 버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스팸 광고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니까 꼭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발신번호 변작 ■ 최근 모

www.jungbos.com

 

 

✅ 세 번째 이유

시동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기름을 넣게 되면 정전기 등으로 인해서 화재가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커집니다.

 

운전자의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한다면 책임은 운전자의 몫이기 때문에 인명피해뿐만 아니라 물질적 배상까지 책임져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셀프 주유를 하실 경우에는 정전기 패드를 터치하고 주유하시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 신청기간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 신청기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개인소득별 정부지원 비율과 금리 구조와 중복 혜택이 가능한 경우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 신청기간 1

www.jungbos.com

 

 

✅ 네 번째 이유

주유소는 휘발성 물질들이 가득 있는데 만약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기름을 넣다가 적발된다면 소방법 제42조 6항의 규정에 의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최초 적발 시 50만 원이 부과되고 2회 적발 시에는 100만 원이 부과되며 3회 이상부터는 2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과태료는 주유소를 운영하는 사람에게 부과되지만 모든 것을 고려해 봤을 때 내 차를 위해서 또는 혹시 모를 사고 예방을 위해서 주유 시 시동을 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 연말정산

건강보험 연말정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 연말정산은 4월에 하는데 왜 4월에 하는지와 건강보험료를 추가 납부해야 하는지 환급받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건강

www.jungbos.com

 

 

자동차 주유할 때 시동을 꺼야 되는 이유 4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