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by jungboes 2022. 10. 15.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핵심 내용 2가지를 알려 드리고 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핵심 내용

 

 

 

 

2022년 10월 12일부터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사실은 7월 12일부터 시행되었지만 홍보 부족으로 운전자들이 혼란스러움을 느껴 3개월간의 계도 기간이 주어졌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잘못된 정보로 인해 횡단보도가 있는 곳에서 사람이 없는데도 신호가 완전히 바뀔 때까지 움직이지 않는 차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핵심 내용 첫 번째

기본적으로 10월부터 단속되는 내용은 보행자 보호의무입니다. 횡단보도를 통행하기 위해 사람이 서 있거나 또는 횡단보도를 통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일시정지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회전하는 차량은 사람이 없으면 신호와 상관없이 우회전이 가능합니다.

 

 

 

10월부터 단속하는 3가지

10월부터 단속하는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10월부터 단속하는 3가지는 앞으로 새롭게 시행되거나 집중 단속하는 내용들이니까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0월부터 단속

www.jungbos.com

 

 

■ 두 번째

많은 분들이 된다 안 된다 말씀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전방 차량 신호가 적색이고 우회전을 하기 전 횡단보도 신호가 녹색인 경우입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때에도 건너려고 하는 사람이 없거나 건너는 사람이 없으면 무조건 일시정지 후 우회전을 할 수 있으며 단속하지 않습니다.

 

단,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12대 중과실이 적용되며 5년 이하 금고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니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

자동차 클락션(경적) 사용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클락션을 잘못 사용하면 4만 원~8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어떤 경우에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이 부과되는

www.jungbos.com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최근 보행자의 편의를 위해 교차로 대각선 횡단보도를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거리 횡단보도는 보행자의 보행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과 관련하여 많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단속 규정 및 범칙금

고속도로 단속 규정 및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고속도로 단속 규정은 총 7가지입니다. 고속도로 단속 규정 7가지와 위반 시 범칙금이 각각 얼마가 부과되는지 알려 드

www.jungbos.com

 

 

지금부터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썸네일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일반 횡단보도는 보행자 신호가 녹색불이더라도 건너려고 하거나 건너는 사람이 없으면 우회전이 가능하지만 대각선 횡단보도는 안 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대각선 횡단보도에서 보행 신호일 때는 우회전이 금지됩니다. 대각선 횡단보도에 초록불이 들어온다면 6개의 모든 횡단보도는 보행자 신호입니다.

 

때문에 모든 면에 있는 자동차는 올스톱하고 대기해야 하며 신호가 바뀌면 그때 우회전이 가능합니다.

 

 

 

 

※ 만약 대각선 횡단보도에서 보행 신호를 무시하고 우회전을 하게 된다면 신호 지시 위반으로 승용차 기준 6만 원의 범칙금과 벌점 15점이 부과됩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차이점 혜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얘기는 많이 들어봤고 가입도 했는데 차이점과 혜택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헷갈리는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

www.jungbos.com

 

 

대각선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