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긱플 장점과 이용방법

by jungboes 2022. 5. 27.

긱플 장점과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긱 워커나 긱 워커를 원하는 분들이 알아야 할 긱플이 무엇인지와 긱플의 장점, 긱플 이용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긱플 이용방법 썸네일
긱플 이용방법

 

긱플

 

 

■ 긱플은 휴대폰만 있으면 나이, 학력,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어디서든 틈틈이 일을 할 수 있게 일거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기존에는 일을 하고 싶어도 전문성이 요구되는 프리랜서 혹은 고정된 시간과 장기간 계약 형태인 일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보상 이 건 별로 이루어지는 단기적이면서 전문적인 지식도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긱플은 당장 일을 하고 싶지만 어떤 일을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 그리고 직장이 있어도 부업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긱플의 장점

 

 

□ 긱플에는 일급으로 할 수 있는 일이나 주급으로 할 수 있는 일 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공고들이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본인이 원하는 퀘스트를 북마크 하실 수 있으며 북마크해 놓은 공고를 쉽게 다시 확인하실 수 있고 이와 유사한 퀘스트가 업데이트되면 추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내 정보에 들어가서 프로필 등록을 간단히 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길지 않게 자기소개도 간단히 작성해 주시면 좋습니다.

 

활동 지역과 관심 있는 퀘스트 유형도 작성을 해 주시면 됩니다. 1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까 작성을 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퀘스트 유형은 본인에게 맞는 퀘스트 유형을 선택을 해 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내가 원하는 비슷한 유형의 다양한 퀘스트들도 알림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요즘은 개인 정보가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지원정보 열람은 본인 동의 시에만 가능해서 개인정보 보호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 긱플 이용방법

 

 

□ 긱플을 이용하시려면 우선 플레이 스토어에서 긱플을 검색하셔서 설치를 하신 후 긱플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긱플 앱에 들어오시면 바로 여러 가지 퀘스트, 공고들을 확인하실 수 있고 하나씩 보시면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본인에게 맞는 공고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6월부터는 일거리 구독 서비스에 맞춰 서비스가 전체 개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 메뉴 창에 구독이라는 항목이 추가되어 여러 유형의 일들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하나의 유형을 구독하면 그와 관련 일을 따로 찾을 필요 없이 그와 유사한 일들에 자동으로 지원이 됩니다.

 

□ 또한 해당 유형에 들어가면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지와 어떤 일들에 매칭이 되는지 예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내가 관심 있는 퀘스트에 지원을 하면 자동으로 유사 공고에도 지원이 되고 불필요한 검색 단계를 생략할 수 있으니까 더보기 항목에 들어가셔서 알람 설정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긱플은 내가 열심히만 하면 정말 다양하고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돈을 벌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긱플의 장점과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긱플로 자신에게 맞는 일을 잘 찾으시기 바라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월세 세입자가 꼭 받아야 하는 장기수선충당금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