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과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

by jungboes 2022. 7. 21.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과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과 취약 차주 지원 프로그램이 무엇인지와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

 

 

 

 

■ 금리 상한형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기존에 7월 15일까지만 판매하기로 했었는데 판매 기간을 연장했다고 합니다.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 썸네일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

 

■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 특약은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은 분들이 일정 금리를 추가 부담하면 이후에 금리가 더 오르더라도 금리 갱신할 때 상승폭을 제한하는 상품입니다.

 

요즘같이 금리인상이 확실한 시기에는 갱신 금리가 반영되기 전에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판매 은행은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대구, 부산, 광주, 경남, 수협이고 22년 11월 이후 제주은행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는 요즘 같은 금리인상 시기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돈 버는 방법입니다. 보험계약대출

www.jungbos.com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

 

 

 

 

■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취약 차주분들에게 금융지원을 해 주는 것으로 취약 차주는 신용 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고 3곳 이상의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아서 상환 능력이 취약한 사람입니다.

 

■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만기 연장, 금리우대, 거치기간 연장, 원금상환 유예,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전액 지원 등 은행 별로 자체적인 취약 차주 지원 방안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은행이나 특수은행, 인터넷 은행도 유사한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런데 대부분 고객들이 스스로 알아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으신 은행에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문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금리상한형 주택담보대출과 취약 차주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이런 내용을 모르고 계시는 주위에 해당되시는 분들에게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은 일반 금융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므로 잘 기억하셔서 혜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