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

by jungboes 2022. 7. 21.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은 일반 금융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니까 잘 기억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이제는 많이 알려졌지만 요즘 같이 금리가 상승하는 시기에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금리인하 요구권입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썸네일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승진, 급여나 연소득 상승, 재산 증가, 신용 등급 상승 등으로 본인의 신용 상태가 좋아졌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금리인하 요구를 하면 대출이자 금리를 낮춰 주는 제도입니다.

 

작년에만 은행에서는 약 24만 6천 건의 금리인하 요구가 받아들여졌다고 하니까 신용 상태가 좋아지신 분들은 금리인하 요구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용 등급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신용점수 관리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용점수 관리방법

 

 

 

 

금융회사는 대출 등 신용거래 여부를 결정할 때 개인신용평가회사의 신용점수를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신용점수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2021년 11월 신용등급제에서 신용 점수제(1점~1,000점)로 전환되었는데 점수가 높을수록 신용거래에 유리합니다.

 

금융회사 자체 신용점수에도 유사한 내용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아서 낮은 금리로 신용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 신용점수 관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에는 10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를 보면 여러 건의 연체가 발생한 경우에는 연체 기간이 길수록 신용점수에 안 좋기 때문에 상환할 때 오래된 것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신용거래에 유리합니다. 금융회사에서 신용거래 여부를 결정할 때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로 개

www.jungbos.com

 

금리인하 요구권과 신용점수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는 요즘 같은 금리인상 시기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돈 버는 방법입니다. 보험계약대출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