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

by jungboes 2022. 7. 20.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과 대출이자 일부 납부는 요즘 같은 금리인상 시기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돈 버는 방법입니다.

 

보험계약대출 장점

 

 

 

 

요즘 같이 금리가 올라가는 시기에 돈 버는 방법 중 하나는 급전이 필요할 경우 보험을 해지하기보다 보험계약대출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보험계약대출 장점 첫 번째

보험계약대출은 보험의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해지환급금의 50%에서 95%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보험계약대출 장점 썸네일
보험계약대출 장점

 

■ 보험계약대출 장점 두 번째

보험계약대출은 24시간 신청할 수 있고 대출이 연체되어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출이자 일부 납부 장점

 

 

 

 

■ 대출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은 연체를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환 여력이 부족할 때 이자 일부만이라도 납부하며 연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대출 이자 최종 납입일 이후 1개월이 지난 시점에 이자를 내지 않으면 그다음 날부터 미납이자에 대한 연체이자를 부과합니다.

 

하지만 이자 납입일에 전체가 아니더라도 일부 이자만 납입해도 최종 납입일이 연장되기 때문에 당장 대출이자가 연체되는 것은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예를 들어 4% 금리로 2천만 원을 대출했는데 이자 납입일은 19일인데 수중에는 2만 원만 있고 월급날은 25일이라면 2만 원만 입금해도 됩니다.

 

4% 금리로 2천만 원을 대출 시 2천만 원의 1일 이자는 2,191원이라서 2만 원만 입금해도 9일 치 이자를 납부한 것으로 계산돼서 연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 후 25일에 월급을 받아서 정상 이자를 납입하면 됩니다.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 제도는 급전이 필요한 취약 차주분들을

www.jungbos.com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