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한 식생활 8가지 실천지침

by jungboes 2022. 1. 27.

건강한 식생활 썸네일
건강한 식생활

 

건강한 식생활 8가지 실천지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먹는 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건강하게 살기 위해 지켜야 할 건강한 식생활 8가지 실천지침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식생활

 

■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기

아침, 점심, 저녁 세끼 식사를 거르지 않고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 짠 음식은 피하고 싱겁게 먹기

젓갈류 같은 짠 음식은 적게 먹고 요리를 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는 간장이나 소금 등을 적게 사용하며 찌개, 국 등을 먹을 때는 국물을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튀긴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적게 먹기

볶거나 튀긴 음식을 적게 먹고 고기를 먹을 때는 기름을 떼어내고 먹으며 등 푸른 생선을 자주 먹어야 합니다.

 

■ 절주

되도록이면 음주를 삼가고 술을 마실 때는 남자는 하루에 2잔, 여자는 1잔 이내로 제한해야 합니다.

 

■ 음식 준비와 위생적 관리

음식은 먹을 수 있는 만큼만 만들거나 주문을 하고 남은 음식은 바로 냉장 보관을 하며 오랫동안 두지 않아야 합니다.

 

■ 영양 균형 유지

밥과 다양한 반찬을 갖춘 식사를 통해 영양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 과일, 채소, 우유 제품 먹기

다양한 제철 과일과 여러 가지 채소들 그리고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우유제품을 가능하면 매일 먹습니다. 단, 지나치지 않게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 단 음식을 삼가고 운동하기

단 음식, 단 음료 등을 삼가고 1주에 3회~4회 이상 1회에 30분 이상 운동을 해서 신체의 활동을 늘려 건강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은 건강한 식생활 8가지 실천지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잘 실천하셔서 건강한 식생활로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채식 어떻게 해야 하나 채식 장점 VS 단점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