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1월 2월 모집 일자리

by jungboes 2023. 1. 27.

2023년 1월 2월 모집 일자리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일자리들은 1월 25일부터 2월 초 또는 2월 중순까지 모집합니다. 일자리별 모집기간과 신청자격과 신청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1월 2월 모집 일자리

 

2023년 1월 2월 모집 일자리 썸네일
2023년 1월 2월 모집 일자리

 

1️⃣ 근대기록문화조사원

■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고 하는 일의 강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 대우를 해 주는 꿀알바입니다.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다음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1910년부터 1979년 사이 근대에 해당하는 기간에 생산된 문서, 서적, 사진, 도면 등의 자료를 사진으로 찍어 정해진 양식에 맞게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일입니다.

 

■ 신청자격

53년 1월 1일부터 73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하신 대한민국 국민으로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카메라 보유 및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2023년 바뀌는 정부보장사업

2023년 바뀌는 정부보장사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보장사업은 자동차손해배상 보장사업이라고도 하는데 올해부터는 보상금 신청하기가 편해집니다. 정부보장사업 ■ 정부보장사업은

www.jungbos.com

 

 

■ 모집기간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고 활동 기간은 3월에서 5월에 기초 교육을 받고 5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간 활동합니다.

 

기초교육을 받는 기간에는 1회 교육당 3만 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되고 활동 기간에는 자료제출 10건당 1번의 활동으로 계산해서 1회 활동당 6만 원의 수당이 지급되고 총 24회 활동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성과에 따라 5년간 매년 활동할 수도 있고 다음 해부터는 활동 기간이 7개월에서 8개월로 더 늘어나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일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한국 국학진흥원 근대기록문화 아카이브에서 온라인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문화유산 산업 인턴

■ 문화재청에서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문화유산 산업분야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인턴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 모집기간

1월 26일부터 2월 16일까지입니다.

 

■ 신청자격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학력, 전공 등 제한이 없지만 인턴 운영기관에서 어느 정도 요구하는 자격요건에 따라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고 합니다.

 

근무기간은 인턴 시작일로부터 6개월로 3월부터 시작하고 근무시간은 하루 8시간 주 5일 근무 급여는 세전 월 201만 원이 지급되고 문화재 보존과 관리, 활용과 관련된 실습을 하게 됩니다.

 

■ 신청방법

한국문화재재단 온라인 채용 시스템 홈페이지 사업공고나 채용공고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서울런 멘토단

■ 초중고등학생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만든 서울런에서 대규모로 멘토단을 모집합니다. 서울시의 복지제도지만 모집 지역은 전국입니다.

 

단 오프라인 활동은 서울 거주자라는 조건이 추가됩니다.

 

■ 서울런은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 걱정 없이 듣고 싶은 강의를 마음껏 들을 수 있도록 무료로 인터넷 강의와 멘토링을 지원하는 서울시의 교육복지 제도입니다.

 

여기에서 멘토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 서울런 참여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학습을 지도하는 코치 역할을 하면서 학교생활, 진로, 진학 등 고민을 나누는 상담자 역할도 하는 제도입니다.

 

■ 모집기간

1월 25일부터 2월 8일까지고 활동 기간은 3월부터 내년 2월까지입니다.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전세사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에서 전세사기 방지를 위해 1월 30일부터 시범 사업을 시행합니다. 전세사기 피해 ■ 전세사기

www.jungbos.com

 

 

■ 신청자격

만 39세 이하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입니다.

 

사전 필수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이수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면 활동에 따른 활동비와 교육 참여 수당, 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 멘토 대상 시장 표창장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9주 이상 장기 활동 시 멘토 가산금, 고등학생 멘토링 시 인센티브, 취약계층 대학생에게는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활동비를 더 확대해서 지급할 예정입니다.

 

■ 신청방법

서울런 홈페이지에서 멘토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해서 작성하고 대학별 담당 부서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4️⃣ 숲에서 일자리 찾기

■ 산림청의 산림교육원에서 숲과 관련된 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를 위한 숲에서 일자리 찾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직접 임금을 주는 일자리가 아니라 숲과 관련된 일자리 정보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신청자격

나이, 지역 등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고 3월 13일부터 이틀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모집기간

2월 1일부터 10일까지고 선발인원은 20명 내외로 선착순으로 진행합니다.

 

■ 신청방법

산림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3년 1월 2월 모집 일자리를 알려 드렸습니다. 모집기간 내에 신청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