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2. 3.

2023년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이 무엇인지와 지원금액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썸네일
2023년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은 연간 난방비를 최대 44만 원 절약할 수 있고 질소 산화물을 87% 줄일 수 있는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에 올해 총 57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친환경보일러로 교체 시 일반 가구는 10만 원이 지원되고 저소득층은 6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일반 가구 지원금은 10만 원이지만 가정용 LNG 요금을 적용해서 계산해 보면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연간 약 44만 원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1~2년만 사용해도 비용절감 효과가 있고 보일러 성능도 더 좋아지고 환경에도 좋은 일이니까 10년 이상 노후된 보일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교체를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환경보일러 가격은 저렴한 인터넷을 기준으로도 60만 원이 넘는 제품이 많이 있는데 저소득층이 경동나비엔과 귀뚜라미 보일러로 교체하면 60만 원이 넘더라도 전부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두 회사에서 사회공헌 차원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2023년 바뀌는 상병수당제도

2023년 바뀌는 상병수당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부터 2단계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는데 지역을 더 확대하여 시행하며 구체적인 대상자격도 조금 달라집니다. 2023년 바뀌

www.jungbos.com

 

 

2023년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신청방법

 

 

 

 

신청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 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하시거나 관할 시군구 환경부서에 방문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부분 보일러 대리점에서 이 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심지어 해당 지역의 예산 잔액까지 파악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일러를 설치하면서 대리점에 문의하시면 보일러 판매자의 대리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까지 해 주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2023년 10월부터 바뀌는 내용

정부지원 2023년 10월부터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려동물, 국가유공자, 건강보험, 주택연금, 소상공인, 포상금 등 여러 가지가 바뀝니다. 정부지원 2023년 10월부터 바뀌는 내용 1. 반

www.jungbos.com

 

 

2023년 친환경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