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1. 25.

2023년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탄소배출을 줄이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 3가지가 있는데 올해부터 지급 예산이 더 증가하고 포인트를 지급하는 항목들이 더 늘어납니다.

 

2023년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

 

2023년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

 

 

 

 

✅ 탄소포인트제

■ 2010년부터 시작된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및 지역난방 등의 사용량을 줄이면 감축률에 따라 최대 10만 원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제도입니다.

 

우리, 기업, 국민, 농협 등에서 그린카드를 발급받아서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면 그린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1년에 2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그린카드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정책인 그린카드가 무엇인지와 그린카드 혜택 그리고 그린카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그린카드 ■ 그린카드란 그린카드는 수

www.jungbos.com

 

 

※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탄소포인트 제도가 아니라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통해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신청은 탄소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고 서울시 거주자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전기요금 고지서의 고객번호, 수도요금 고지서의 고객번호,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의 고객번호를 입력해서 연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도로교통법이 변경되고 있는 것 같은데 운전하시는 분들은 꼭 기억하셔서 단속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바뀌

www.jungbos.com

 

 

✅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 작년부터 시작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는 전기, 가스, 수도 외에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7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종이영수증이 아닌 전자영수증으로 영수증을 받거나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제품 구매 등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하면 회당 100원에서 2,000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 회원가입만 해도 실천 다짐금으로 5천 원이 지급되며 올해부터는 포인트 지급 항목이 4가지가 더 추가됩니다.

 

□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에서 텀블러 같은 다회용 컵을 가져가서 음료를 주문하면 한 개당 300원이 지급됩니다.

 

□ 작년 12월 2일부터 시작된 일회용 컵 보증금제에 참여해서 보증금제 일회용 컵을 반납하면 개당 200원이 지급됩니다.

 

□ 깨끗한 투명 페트병, 빈 병, 책 등 고품질 재활용품을 지자체가 운영하는 수거 거점에 배출하면 1kg당 100원이 지급됩니다.

 

□ 보상판매가 되지 않는 폐휴대폰을 반납하면 개당 천 원이 지급됩니다.

 

■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신청방법

신청은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에 가입하고 같은 제도에 참여한 업체의 앱이나 홈페이지에도 가입하시면 됩니다.

 

 

 

2023년 바뀌는 정부보장사업

2023년 바뀌는 정부보장사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보장사업은 자동차손해배상 보장사업이라고도 하는데 올해부터는 보상금 신청하기가 편해집니다. 정부보장사업 ■ 정부보장사업은

www.jungbos.com

 

 

✅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2월이나 3월 중에 지자체별로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공고가 올라오면 다시 소개해 드리겠지만 미리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의 연평균 주행거리를 줄여서 온실가스를 감축할 경우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합니다.

 

■ 감축률과 감축량 중에서 본인에게 유리한 실적을 적용하는데 전년도에 비해 감축률이 40% 이상이거나 주행거리가 4,000km 이상이라면 10만 원이 지급됩니다.

 

차량을 등록한 지 1년이 안 된 경우에도 시군구 자동차 평균 주행거리와 비교해서 그 거리보다 적게 운행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의 친환경차는 제외되고 서울시에 등록된 차량은 승용차 마일리지제라는 이름으로 따로 운영됩니다.

 

■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신청은 공고가 나오면 해당 기간에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차량 등록을 하시고 문자로 오는 URL로 차량 번호판, 계기판, 측면 사진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서울시는 승용차 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버스를 이용할 때 결제를 위해 카드 리더기에 교통카드를 접촉할 필요가 없는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될 수도 있

www.jungbos.com

 

 

2023년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