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4. 13.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정책인 그린카드가 무엇인지와 그린카드 혜택 그리고 그린카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썸네일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수도, 전기, 도시가스를 절약한 만큼 에코 포인트(에코머니)를 받아서 연 최대 10만 원까지 현금화할 수 있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제도입니다.

 

그린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 모두 연회비가 없습니다. 신용카드는 발급 조건이 필요하지만 체크카드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신용불량자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들은 대부분 전 달 사용 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린카드는 좀 다릅니다.

 

특정 혜택들은 일부 전월 사용실적이 필요하지만 에코머니 가맹점, 녹색소비, 탄소포인트제 등 친환경 관련 혜택과 공공시설이나 관광지 혜택 등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사용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에코머니 가맹점이 전국적으로 많이 늘어나서 그린카드로 에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탄소 포인트제 외에도 많아졌습니다.

 

또한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여러 시설이나 국공립 공원, 문화시설 등에서 받을 수 있는 각종 무료 혜택과 할인 혜택 등 그린카드의 혜택이 많아졌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 대중교통

그린카드로 지하철, 버스, 시외버스, SRT, KTX 등을 이용하면 최대 20%까지 적립이 됩니다.

 

■ 체육센터

체육센터를 이용할 때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저탄소 친환경 제품

마트나 편의점에서 환경마크, 저탄소 제품, 무농약, 유기농, 탄소발자국, 저탄소 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의 녹색 표시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런 저탄소 친환경 제품들은 롯데마트, 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편의점 등에 가맹점들이 상당히 많은데 그린카드로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 가격의 24%까지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 여행

전국의 800여 개 관광지와 문화시설에서 무료입장부터 50% 할인까지 가능합니다. 주차장 이용료 할인 등 전국의 국립공원 편의시설, 자연 휴양림도 무료입장인 곳이 많습니다.

 

그린카드 홈페이지에 할인되는 곳이 나와 있는데 업데이트가 안 된 곳도 많기 때문에 일단 그린카드 제휴 스티커가 있는 곳에서 그린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소차, 전기차 충전

그린카드로 수소차와 전기차 충전 시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영화관, 카페

다른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영화관이나 카페에서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사용

에코 포인트가 쌓이면 현금으로 환급할 수도 있지만 에코 포인트로 바로 결제를 할 수도 있고 해당 카드사 포인트로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트나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 신청방법

 

 

 

 

신청은 그린카드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그린카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은행, 카드사 별로 각각 추가 혜택이 다른 것도 많으니까 잘 살펴보신 후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주는 곳에서 그린카드를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그린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모르고 계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