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by jungboes 2023. 1. 13.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도로교통법이 변경되고 있는 것 같은데 운전하시는 분들은 꼭 기억하셔서 단속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썸네일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 차로 통행 준수의무 범칙금과 벌점

■ 2023년부터는 차선을 밟고 주행할 경우 차로 통행 준수의무 위반 등의 행위로 범칙금 및 벌점이 부여됩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차선을 어중간하게 물고 운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옆으로 끼어들지 못하도록 또는 차선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차선을 물고 운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혼자서 두 개 차선을 물고 운전하다 보니 다른 차량들은 지나갈 수도 없을 뿐 아니라 사고의 위험성도 매우 높아 운전자라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운전 습관 중 하나입니다.

 

■ 이제는 이렇게 운전하시는 분들은 범칙금과 벌점이 부과됩니다. 도로교통법 제14조 제2항에 신설된 차로 통행 준수의무를 위반할 경우 승용차 기준으로 범칙금 3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2023년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2023년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생활안정자금 신청이 1월 5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신청조건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생활안정자금 신청

www.jungbos.com

 

 

✅ 횡단보도 우회전 관련 변경되는 부분

■ 횡단보도 우회전을 할 때는 횡단보도를 보행하기 위해 사람이 서 있거나 횡단보도를 보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일시정지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월 22일부터는 한 가지가 더 추가됩니다.

 

 

 

 

■ 우회전하는 모든 차량은 전방 차량 신호가 적색인 경우에는 반드시 정지한 후 보행하려는 사람이 없거나 보행자가 없는 것을 확인한 후 아무도 없다면 서행해서 우회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공동구매] 제주도 수산물 명품 선물세트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 뭐가 달라진 거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전방 차량 신호가 적색인 경우 보행자 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의무적으로 정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정지한 이후에는 주위를 살피고 건너거나 건너려는 사람이 없다면 서행해서 우회전할 수 있습니다.

 

 

 

 

■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을 위반할 경우에는 범칙금 6만 원에 벌점 10점이 부과되고 횡단보도에서 일시정지 의무를 위반하여 단속될 경우에는 보험료가 최대 10%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

 

 

 

2023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2023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에는 혜택이 더 늘어납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지원대상과 지원내용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국민취업지원제도 ■ 국민취업지

www.jungbos.com

 

 

2023년 바뀌는 도로교통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