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도약계좌 중도해지 방지대책

by jungboes 2023. 5. 8.

청년도약계좌 중도해지를 방지하기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대책을 준비하고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중도해지 방지대책

 

청년도약계좌 중도해지 방지대책 썸네일
청년도약계좌 중도해지 방지대책

 

■ 금융위원회에서 청년도약계좌 가입자가 급하게 돈이 필요할 경우 계좌 중도해지를 하지 않고 유지하면서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가 청년들이 목돈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제도인 것은 맞습니다. 정부에서 지원금도 주고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 중도해지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중도해지를 해도 정부 지원금도 받을 수 있고 비과세 혜택도 유지됩니다.

 

 

 

 

■ 청년도약계좌의 특별 중도해지 사유는 가입자의 사망이나 해외 이주, 퇴직, 사업장의 폐업, 천재지변, 장기치료 질병, 생애최초 주택구입 등입니다.

 

하지만 위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혜택을 받기 위해 매월 최소 40만 원 이상을 5년 동안 적금을 해야 되는데 모두에게 쉬운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금융위원회에서 중도해지 방지대책을 마련하고 있는데 그 방안의 하나로 예금 적금 담보부대출이 거론된다고 합니다.

 

 

 

 

※ 주택청약통장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처럼 청년도약계좌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청년 서민금융 상품인 햇살론 유스 대출 시 우대금리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청년도약계좌가 청년층에게 자산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금융상품인 만큼 계좌 유지 지원을 위한 좋은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무이자 대출해 주는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 ■ 저소득 주민 융자

www.jungbos.com

 

 

청년도약계좌 중도해지 방지대책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