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11. 22.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유의사항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 썸네일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

 

조상 땅 찾기

 

 

 

 

조상 땅 찾기 서비스는 국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을 주는 토지행정 서비스로 불의의 사고 등으로 갑작스럽게 부모님 등이 사망한 경우 제대로 상속되지 않는 토지를 찾아서 상속인에게 알려주는 정부 서비스입니다.

 

1993년 경상남도에서 최초로 시작된 이후 2001년에 전국적으로 확대되었으며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45만 건이 신청되었고 제대로 상속되지 않은 토지 73만 필지를 찾았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경황이 없을 수 있는 상황에서 후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서비스 중 하나이지만 그동안은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지자체 관공서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한 점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지자체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조상 땅 찾기 신청을 한 후 결과도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은 국토교통부의 K-Geo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조상 땅 찾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신청 후 결과는 평균 3일 정도 소요되고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도 있고 출력도 가능합니다.

 

※ 또한 홈페이지에서 조상 땅 찾기 외에 내 토지 찾기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여전히 지자체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니까 편리한 방법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유의사항

□ 사망한 토지 소유자의 상속인이 신청하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 신청인과 사망자의 상속관계는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자는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 증명서로 확인할 수 있고 2008년 1월 1일 이전 사망한 경우는 제적등본으로 상속관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자체 방문과는 다르게 토지 소유자가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한 경우만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만약 토지 소유자가 2007년 12월 31일 이전에 사망했다면 제적등본을 지참해서 지자체 시군구청을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과 처리 절차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과 처리 절차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출을 받으신 분들 중 금리인하요구권을 모르는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 금리인하요구권이 무엇인지와 신청 조건과 처리 절차를

www.jungbos.com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내가 모르는 조상 땅이 있는지 한 번씩 확인해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