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이용방법

by jungboes 2022. 11. 23.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용방법과 함께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가 무엇인지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이용방법 썸네일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이용방법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는 동일 세대가 아닌 다른 곳에 거주하는 가족의 복지혜택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에는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만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따로 살고 계시는 부모님의 혜택을 자녀분들이 대신 알아봐 드리고 싶어도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수혜적 공공 서비스 목록 관리 및 맞춤 안내에 관한 규정 고시를 개정하고 시행해서 가족관계 등록부상 분리 세대 가족(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의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2023년 복지제도 변경되는 내용

2023년 복지제도 변경되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부터 생계급여와 의료급여와 주거급여와 교육급에 대한 내용이 변경됩니다. 어떻게 변경되는지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복

www.jungbos.com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이용방법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상단 메뉴에 있는 보조금 24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는 민감한 문제라서 가족이 이용 동의를 신청한 다음에 본인이 이에 동의하면 분리세대 가족까지 혜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1. 가족 열람에 대한 이용 동의는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다음에 보조금 24에 접속해서 가족 등록/관리로 들어갑니다.

 

2. 맞춤안내 가족관리 메뉴에서 자녀분들은 가족에게 자료제공 요청하기에서 가족 추가하기로 부모님을 추가합니다.

 

3. 부모님들은 내 자료 가족에게 제공하기를 누르시고 내 자료 제공 가능한 가족을 찾아서 자료 제공할게요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조금 24 변경되는 내용

보조금 24 변경되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아볼 수 있는 보조금 24 서비스가 12월부터 변경됩니다. 어떤 점이 변경되는지와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조

www.jungbos.com

 

 

※ 이렇게 하시려면 부모님과 자녀분 모두 정부 24 회원가입을 하셔야 되는데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신 어르신 분들은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녀분이 도와주시거나 어르신께서 신분증 가지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분리세대 가족 혜택 확인을 위한 동의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1월 21일부터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유의사항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상 땅 찾기 ■ 조상 땅 찾기

www.jungbos.com

 

 

보조금 24 가족맞춤안내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기억하시고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