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로페이 혜택 사용방법

by jungboes 2022. 7. 19.

제로페이 혜택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로페이 혜택 사용방법 썸네일
제로페이 혜택 사용방법

 

제로페이

 

 

 

 

■ 제로페이는 정부와 민간기업이 합작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해 만든 제도라서 지원 혜택이 아주 좋기 때문에 돈을 상당히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전국에 140만 개가 넘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뿐만 아니라 학원, 병원, 부동산까지도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이 정말 많아졌는데 아직 조금 번거롭게 생각하셔서 그런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자체나 정부에서 발행하는 상품권 할인 혜택도 받고 소득공제도 받으면서 소상공인도 도울 수 있으니까 오늘 내용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많이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제로페이 혜택

 

 

 

 

■ 소상공인 혜택

□ 소상공인을 돕는 취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연매출 8억 원 이하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대기업이 운영하는 신용카드사들이 카드 결제 수수료만 2% 정도 가져가기 때문에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는 소상공인 분들의 부담이 더 큰데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매출 증가 기회와 정부 할인 혜택, 결제 키트 무료 제공, 대출 시 금리우대 등의 이점이 소상공인 분들에게 제공됩니다.

 

 

 

무실적 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무실적 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무실적 사업자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홈택스 신고방법, 손택스 신고방법, ARS 신고방법 등 무실적 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방

www.jungbos.com

 

 

■ 소비자 혜택

□ 소비자들은 연말 정산할 때 소득공제를 신용카드보다 2배 많은 30%를 받을 수 있고 공영주차장이나 공공시설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산물 할인 행사처럼 명절이나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에 정부 발행 상품권을 할인받아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전국 20만 곳에 가맹점과 온라인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이나 각 지자체의 지역 카페, 지역사랑 상품권을 10% 할인받아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별로 발행되는 지역 상품권을 10% 할인받아 구입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사용하면 통신사 할인 10%까지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 명절 같은 특별한 기간에는 정부에서 추가 할인도 해주고 다른 지역에 여행 갔을 때에도 그 지역 상품권을 10% 할인받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휴가 때 강릉이나 속초 동해안 지역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강원 상품권을 미리 구입해서 가시면 10% 할인에 소득공제 30%도 되니까 상당히 유용합니다.

 

때문에 간단한 사용방법을 알아두시면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방법

 

 

 

 

■ 제로페이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셔도 되고 앱을 설치 안 해도 20개 은행, 29개 간편 결제 앱에서 바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번거롭게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미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은행 앱 하고 여러 가지 결제 앱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의 경우 메인화면 상단에 페이로 들어가시면 제로페이 결제, 제로페이 상품권 메뉴가 있어서 QR 코드를 촬영해서 결제하거나 QR 코드와 바코드를 생성해서 결제할 수 있고 상품권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단, 지역 상품권은 항상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수량만 판매하고 지자체 예산에 따라 판매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발행 시기(매월 초)에 최대치로 구매해 놓으시면 편리합니다.

 

지역별로 다르지만 한 달에 최대 5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구입할 수 있고 사용기간이 기본 5년이고 1만 원권 이하는 80%, 5만 원권 이상은 액면가 60% 이상 사용하면 할인 지원금을 제외하고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제공되는 혜택들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의 혜택 · 가이드 메뉴에서 결제 가능 앱 종류, 사장님 꿀팁, 이벤트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집에서 배달 앱으로 음식 주문할 때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제로페이로 받으시거나 지자체 상품권을 제로페이로 구매하시면 지자체 배달 앱에서는 제로페이로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결제를 만나서 현금 결제로 체크하시고 가게 사장님께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로 결제하겠다고 메모를 남기고 제로페이 앱에서 비대면 결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의외로 정말 많은 음식점과 가맹점에서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가 가능한데 그래도 미리 전화로 제로페이 비대면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비대면 결제가 안 되더라도 아직 보편화된 방법은 아니지만 제로페이가 가능한 매장에서 사장님이 QR 코드를 생성하면 배달하시는 분이 스마트폰으로 그 QR 코드를 사진을 찍어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알아만 두셔도 앞으로 제로페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상품권들이 많이 나올 예정이니까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공 마이데이터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이어서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과 공공 마이데이터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공 마이

www.jungbos.com

 

 

제로페이 혜택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