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과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by jungboes 2022. 4. 19.

임산부 지원 정책인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과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과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받으실 수 있는 혜택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산부 지원정책 썸네일
임산부 지원정책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은 말 그대로 임신 출산과 관련된 진료비에 대해 100만 원~1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임신 확인서만 있으면 임신 출산 진료비로 단태아의 경우에는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다태아의 경우에는 1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에 바우처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받은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출산 후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진료 및 약재, 치료 재료 구입이 가능합니다.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의 사용 범위 또한 확대돼서 산부인과, 소아과, 육아용품 구입 외에 일반 내과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단, 변경된 내용들은 2022년 1월 이후에 신청하신 분들에게 적용이 되며 지원금액 및 지원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임신출산진료비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방법

카드사, 은행, 건보공단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셔도 되고 전화나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임산부가 서비스 제공 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신청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들을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에는 임산부가 보건소, 주민센터, 한국 철도 등 서비스 제공 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개별적으로 임신 지원 서비스들을 신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정부 24, 보건소, 주민센터를 통해 임신 지원 서비스들을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맘편한 임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내용

□ 진료비 할인 혜택

산모수첩 혹은 임신 확인서를 지참하면 산부인과 및 모든 병원에서 비급여와 입원을 제외하고 의원은 10%, 병원은 20%, 종합병원은 30%, 상급병원은 40%까지 진료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철도 관련 할인 혜택

KTX는 임산부와 동반 1인까지 특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SRT는 임산부와 동반 1인까지 지정된 좌석 30%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철도 할인 혜택은 1인당 1회, 1일 2회, 1개월에 최대 8일까지 가능합니다.

 

※ 서비스 내용들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첫만남 바우처 신청 방법, 사용처

첫만남 바우처(첫만남 이용권)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만남 바우처가 무엇인지와 첫만남 바우처 신청 방법, 사용처 등 첫만남 바우처의 핵심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만남 바우처 첫

www.jungbos.com

 

 

임산부 지원 정책인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과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