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첫만남 바우처 신청 방법, 사용처

by jungboes 2022. 4. 19.

첫만남 바우처(첫만남 이용권)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만남 바우처가 무엇인지와 지원대상, 신청 방법, 사용처 등 첫만남 바우처의 핵심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만남 바우처 썸네일
첫만남 바우처

 

첫만남 바우처

 

 

 

 

첫만남 바우처는 생애 초기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과 양육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정부가 도입한 제도입니다.

 

■ 지원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 출생신고 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받은 아동에게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 2024년부터는 둘째 아이 이상 300만 원으로 확대됩니다.

 

첫만남 바우처 신청방법

 

 

 

 

첫만남 바우처는 온라인 신청 및 오프라인 신청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복지로 또는 정부 24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로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 검색창에 첫만남 이용권 검색하시면 되며 서비스내용, 지급방식, 문의처 등 더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바로가기

 

 

■ 오프라인 신청 방법

출생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병원 약국 할증시간

병원 약국 할증시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무슨 요일 몇 시에 병원에 갔는지에 따라 병원비가 할증되고 몇 시에 약을 조제했는지에 따라 약 조제비가 할증됩니다. 병원 할증시간 병원의 경우에

www.jungbos.com

 

 

첫만남 바우처 사용처

 

 

 

 

첫만남 바우처는 병원비부터 필요한 물품 구입, 서비스 이용 등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행 업종이나 유흥업소, 레저 업종 등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지급받은 포인트는 아이가 태어난 날로부터 1년간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이 지나면 잔액은 소멸됩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병원 찾기부터 1등급 평가를 받은 좋은 병원 찾기 그리고 진료비와 수수료 등 진료비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

www.jungbos.com

 

 

첫만남 바우처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