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

by jungboes 2023. 6. 1.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병원 찾기부터 1등급 평가를 받은 좋은 병원 찾기 그리고 진료비와 수수료 등 진료비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따로 앱을 설치하실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전국의 병원과 의원들을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평가해서 좋은 병원을 리스트로 정리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 썸네일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하신 후 아래 설명대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서 중앙 부분을 보시면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그 메뉴를 누릅니다.

 

급성질환, 만성질환. 암 질환, 요양병원, 정신건강 등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지금 앓고 계신 질환이나 병명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누릅니다.

 

그러면 병원 리스트가 나오는데 살고 있는 집 근처의 병원들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지도를 보시면 별 표시와 플러스 표시가 되어 있는 곳들이 있는데 별 표시가 되어 있는 곳이 2년에서 3년 연속 1등급 평가를 받은 좋은 병원입니다.

 

해당 병원을 누르시면 병원정보, 평가정보, 진료비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평가정보

평가정보를 누르시면 어떤 부분에서 1등급을 받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진료비정보

진료비 정보를 누르시면 입원실 비용, 비급여 진료비, 내시경, 초음파, 예방접종 비용, 진단서나 검사서 수수료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종류별 찾기

종류별 찾기에서 종합병원, 병원, 의원 등을 선택하시고 진료 과목을 선택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병원 리스트가 나오고 어떤 병원이 좋은 병원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 신청방법

119 안심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19 안심콜은 질병이 있으신 분, 장애가 있으신 분, 고령자와 독거노인 분들이 위급하실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이 무엇인지와 신청방법을

www.jungbos.com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