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by jungboes 2022. 4. 20.

임산부 지원 제도 3가지 썸네일
임산부 지원 제도 3가지

 

임산부 지원 제도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각각의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표 상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 영아가 1인 이상 포함된 가구입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적용 기간

적용 기간은 신청일이 속한 월분부터 할인이 되고 출생일로부터 3년이 되는 날이 속한 월분까지 적용이 됩니다.

 

단, 출생일로부터 1년을 경과하여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출생일로부터 2년까지 남은 기간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내용

해당 월 전기요금이 30% 할인되고 최대 1만 6천 원 한도로 할인이 됩니다.

 

■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한전 관할 지사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 또는 한전 사이버 지점으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 아파트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 후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전달하시면 고지서에 복지 할인 명목으로 30% 할인돼서 청구가 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이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은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12개월간 공급해 주는 사업으로 20%의 자부담금이 있습니다.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대상

지원일 현재 출산 후 1년 이내 산모 및 임산부에게 지원이 됩니다. 단, 영양 플러스 사업 참여자인 경우에는 중복으로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신청 방법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

 

■ 영아 수당 지원 대상

영아 수당의 지원 대상은 최대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이며 월 3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 영아 수당 신청방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복지로 - 서비스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아동 수당 지원 대상

아동 수당의 지원 대상이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 미만(0~95개월)으로 지급 연령이 확대됐으며 아동 1인당 월 10만 원이 지급됩니다.

 

■ 아동 수당 신청 방법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시거나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영아 수당, 아동 수당으로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산부 지원 제도인 출산 가구 전기요금 할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영아 수당과 아동 수당을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계속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산후 도우미 지원과 임산부 영양 플러스 지원 대상, 신청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