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by jungboes 2023. 5. 5.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음주운전 관련해서 발의된 도로교통법 개정안 내용신고 방법 그리고 포상금이 얼마인지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썸네일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도로교통법 개정안

 

 

 

 

발의된 도로교통법 개정안 내용을 살펴보면 음주운전 위반자에 한해서 음주운전 방지 장치 부착을 조건으로 조건부 운전면허를 발급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음주운전을 한 사람에게 측정기를 부착하는 것입니다.

 

시동을 걸기 위해서는 측정기에 숨을 불어넣어야 되는데 만약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대신 불어줄 수 없습니다. 중간중간 또 불어서 본인인지 또 확인을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부착기간은 최대 5년이고 구매 및 설치도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부착하지 않거나 거부하면 벌칙이 따른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을 알려 드립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리는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 고속

www.jungbos.com

 

 

음주운전 신고

 

 

 

 

누가 봐도 음주운전으로 의심이 되는 차량이 보이면 경찰에 신고하셔서 운행 장소, 진행 방향, 차량 번호 등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해서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 측정 후 음주운전으로 확인되면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차로 구분법 및 과태료 범칙금

지정차로 구분법 및 과태료 범칙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21일부터 고속도로와 일반도로에서 집중적인 현장 계도와 단속을 시작합니다. 지정차로제 예전에는 각 차로 별로 세부적으로

www.jungbos.com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 첫 번째

경찰이 측정한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5% 이상으로 확인되면 신고자는 포상금으로 최대 1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음주운전 차량이 뺑소니까지 치고 달아나는 상황을 발견해서 검거에 공로가 있었다면 상해 등급에 따라서 한 달 이내에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모집기간 포상금 지급대상 포상금 금액 실적 제출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교통안전 공익

www.jungbos.com

 

 

음주운전 신고 포상금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