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세부내용

by jungboes 2023. 5. 2.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세부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이 5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보다 손쉽게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세부내용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썸네일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 기존에는 다른 금융회사로 대출을 이동할 경우 고객이 직접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해서 기존 대출 확인 서류를 발급받고 금융회사 간 법무사 왕래 등 절차를 거쳐야 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이 시행되면서 앞으로는 대환대출의 모든 절차가 온라인으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 금융회사 간 대출 이동 시스템을 통해 기존 대출 정보를 확인하고 상환 처리 및 상환 정보를 조회해서 소비자와 금융회사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됩니다.

 

 

 

 

■ 53개 금융회사, 23개의 대출 비교 플랫폼이 참여합니다.

 

□ 은행 19개, 비은행권 주요 금융회사 저축은행 18개, 카드 7개, 캐피탈 9개의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대환대출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23개 대출 비교 플랫폼은 핀테크, 빅테크, 금융회사 등 다양한 사업자가 참여합니다.

 

 

 

 

※ 기존 대환대출의 경우 금융소비자가 핀테크사 플랫폼을 통해서만 선택해야 해서 선택권이 한정적이었지만 앞으로는 금융회사 플랫폼과 핀테크사 플랫폼 두 곳에서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다른 대출 상품으로 변경할 경우 소비자의 비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무엇보다 대환대출 절차가 보다 편리해져서 다른 대출 상품으로 변경까지 손쉽게 할 수 있게 됩니다.

 

 

 

3.3 환급 신청방법

3.3 환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이 4천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받을 게 있는지 조회해 보시고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3.3 환급 ■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

www.jungbos.com

 

 

■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금융권 내 대출금리 경쟁도 촉진하여 실질적으로 국민들에게 이자 부담 경감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5월부터는 개인 신용대출을 대상으로 시작하고 올해 12월까지 주택담보대출의 대환대출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

저금리 대출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무이자 대출해 주는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소득 주민 융자사업 ■ 저소득 주민 융자

www.jungbos.com

 

 

온라인 대환대출 시스템 세부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산품 이벤트 바로가기 썸네일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