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3.3 환급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4. 26.

3.3 환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이 4천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받을 게 있는지 조회해 보시고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3.3 환급

 

■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조회를 안 해본 분들이 많아서 미수령 환급금이 4,000억 원이나 되는 것 같습니다.

 

조회한 사람들 세 명 중에 한 명은 환급받을 수 있고 1인당 평균 환급 금액은 17만 7천 원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국세환급금은 찾아가지 않으면 5년이 지나고 국가로 귀속됩니다.

 

 

 

 

3.3 환급 신청방법

 

3.3 환급 신청방법 썸네일
3.3 환급 신청방법

 

■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3.3 홈페이지에서 내 숨은 돈 확인하기 눌러서 환급액 조회하기를 누르면 카카오 계정으로 계속하기가 나오는데 그걸 누르시면 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국세청 홈택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엇보다 중요한 건 세금 환급을 받기 위해서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5월에 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꾸준히 하셨던 분들도 누락되는 항목이 생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해마다 하더라도 세금과 관련된 일은 어려워서 결국에 세무사를 찾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3.3에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무료로 또는 소액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와 환급까지 도와주고 있습니다.

 

환급까지는 최소 2주에서 최대 3개월까지 소요되며 이용료는 1천 원부터 시작하는데 환급금이 없거나 1만 원보다 작다면 무료입니다.

 

 

 

미납 국세 열람 제도(신청 대상, 신청 국세, 신청 방법)

미납 국세 열람 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차인은 꼭 알아야 할 미납 국세 열람 제도가 무엇인지와 미납 국세 열람 제도의 신청 대상, 신청 국세,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미납 국세

www.jungbos.com

 

 

※ 돌려받을 금액이 커질수록 이용료도 증가할 수 있는데 서비스 자체에 이용료 상한선이 있다고 하니까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고 내야 되는 세금 외에 일상생활 속에서도 내야 되는 여러 가지 세금들이 있

www.jungbos.com

 

 

3.3 환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