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백신 접종 인센티브

by jungboes 2022. 11. 18.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는 11월 21일부터 백신 접종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어떤 인센티브가 제공되는지와 접종 방법, 백신 종류, 접종 대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백신 접종 인센티브

 

■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겨울철 재유행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정부에서 11월 21일부터 1개월간 2가 백신 집중 접종 기간으로 지정하고 접종 여부 및 접종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인센티브 썸네일
백신 접종 인센티브

 

□ 접종자

백신 접종자에게는 템플스테이 할인과 고궁 및 농원 무료입장 등 문화체험 혜택과 지자체별 소관 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감염 취약 시설 및 지방자치단체

접종률이 높은 감염 취약 시설과 지방자치단체에는 포상을 실시하고 각종 평가 시 가점을 적용하여 지원금 지급 등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11월 정책들

반드시 알아야 할 11월 정책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1월부터 시작되는 정책들 중에서 알고 있으면 일상생활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니까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알아

www.jungbos.com

 

 

■ 접종 방법

11월 21일부터 사전 예약 없이 당일 내원하면 언제든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 백신 종류

이번에 접종하실 때는 2가 백신 3종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더나 BA.1이나 화이자 BA.1 또는 화이자 BA.4/5 중 선택에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A.4/5 기반 2가 백신은 기존 백신보다 BA.4와 5 변이 바이러스 예방에 2.6배 더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세사기 예방 방법

전세사기 예방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사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고 또 점점 악랄하게 사기를 치는 수법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

www.jungbos.com

 

 

■ 접종 대상

18세 이상 성인 중 기초 접종 이상 완료자로 최종 접종일, 확진일 기준 4개월(120일) 이상 경과한 분으로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의 백신 보유 여부 확인 후 즉시 접종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 부처 종사자의 접종 제고를 위해서 예방접종 시 유급휴가 또는 병가를 사용해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권고한다고 합니다.

 

 

 

2023년 복지제도 변경되는 내용

2023년 복지제도 변경되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부터 생계급여와 의료급여와 주거급여와 교육급에 대한 내용이 변경됩니다. 어떻게 변경되는지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복

www.jungbos.com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