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리 근육 키우는 운동법

by jungboes 2022. 5. 10.

다리 근육 썸네일
다리 근육

 

다리 근육 키우는 운동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리 근육을 키우고는 싶은데 헬스클럽에 가는 게 부담되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다리 근육을 키우는 운동법을 알려 드립니다.

 

 

다리 근육

 

■ 가장 기본적인 다리 근육 키우는 운동법은 걷기입니다. 걷기는 건강 유지와 다리 근육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걷기를 할 때는 머리는 반듯하게 세우고 목, 어깨의 긴장은 풀고 시선은 앞을 보면서 걸어야 합니다. 이렇게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가능한 많이 빨리 걸을수록 다리 근육을 키우는 데 좋습니다.

 

■ 계단 오르기를 하면 허벅지 앞쪽 근육인 대퇴사두근이 강화되고 무릎 주변의 근육이 강화되기 때문에 무릎 연골의 부담을 줄여주고 퇴행성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 발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걷기를 할 때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15분~20분 정도만 줄넘기를 해도 다리 근육이 튼튼해질 뿐 아니라 심혈관 기능도 좋아지고 살도 빠집니다.

 

다음은 허벅지 근육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허벅지 근육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이면서 무릎 관절을 보호할 수 있는 운동은 바로 스쿼트입니다.

 

허벅지 앞부분과 뒷부분에는 대퇴사두근과 대퇴이두근이라는 큰 근육이 있습니다. 이 근육들을 키우시면 무릎 관절을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하실 때는 양발을 골반 너비만큼 벌리신 후에 가슴 앞으로 양팔을 곧게 펴시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의자에 앉는 것처럼 무릎을 굽히시면 됩니다.

 

단,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게 되면 무릎에 무리가 갑니다. 따라서 스퀴트를 하실 때는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게 신경 쓰셔야 합니다.

 

■ 걷기나 계단 오르기나 줄넘기나 스쿼트를 하는 게 힘드신 분들은 일상생활에서 부지런히 움직이시면 됩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는 게 무슨 운동이 되냐고 하실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부지런히 움직이는 시간만큼 우리가 느끼지는 못하더라도 우리의 몸은 운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알려 드린 5가지를 꾸준히 하시면 집에서도 다리 근육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리 근육 키우는 운동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건강 정보들을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녹내장을 발생시키는 잘못된 습관과 녹내장 예방법

임신성 당뇨로 산모와 태아에게 생길 수 있는 일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