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졸중 전조증상

by jungboes 2022. 7. 26.
반응형

뇌졸중 전조증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뇌졸중 전조증상 3가지와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 7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리는 뇌졸중 전조증상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 뇌졸중은 국내 사망 원인 4위로 암, 심장질환, 폐렴에 이어서 네 번째입니다. 뇌졸중은 뇌에 혈액공급이 차단되어 정상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하며 중풍이라고도 불립니다.

 

발병 즉시 어떤 증세가 나타나는지 인지하고 골든타임 내에 병원에 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치료를 받아도 언어 장애, 신체 일부 마비 등 심각한 후유증이 남기 때문입니다.

 

■ 오늘 알려 드리는 뇌졸중 전조증상 꼭 기억하셨다가 증상이 나타나면 골든타임 안에 최대한 빨리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썸네일
뇌졸중 전조증상

 

뇌졸중 전조증상

 

■ 먼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뇌졸중 전조증상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웃을 때 확인할 수 있는 뇌졸중 전조증상

웃을 때 한쪽 입꼬리만 올라간다거나 얼굴이 삐뚤어지거나 떨림이나 마비가 오는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말할 때 확인할 수 있는 뇌졸중 전조증상

단순히 몇 가지 단어를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집주소라던가 조금은 긴 문장을 완전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말을 할 때 발음이 이상하거나 반복하는 데 어려움이 생기는 증상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두 팔을 올릴 때 확인할 수 있는 뇌졸중 전조증상

두 팔을 들어 올렸을 때 양쪽 팔에 힘이 둘 다 균형 있게 들어갔는지 확인해 보시고 혹시 한쪽 팔이 다른 쪽보다 아래로 처지진 않는지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바른 자세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들

평소에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우리 몸에 여러 질병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른 자세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른

www.jungbos.com

 

■ 이번에는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 7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혀를 내밀었을 때 특정 방향으로 혀가 굽었다던가 꼬부라졌던가 했다면 이것 또한 뇌졸중의 또 다른 징조입니다.

 

□ 대표적으로 두통도 포함됩니다. 편두통이 심하게 오는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심한 두통 증상은 뇌졸중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 시력 저하입니다. 이유 없이 한쪽 눈꺼풀이 처지거나 눈동자가 감기고 한쪽이 흐리게 보이거나 안 보이는 경우입니다.

 

※ 뇌졸중 환자 3명 중 1명에게 시력 저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근육량이 부족하면 발생하는 질환들

근육량이 부족하면 발생하는 질환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육량이 부족하면 발생하는 질환들과 함께 근육량이 중요한 이유와 근육량이 많으면 좋은 점도 알려 드립니다. 근육량 ■ 근육량이

www.jungbos.com

 

□ 인지 기능 저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뇌졸중 전조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말을 잘 못한다거나 무슨 말인지 잘 못 알아듣게 되는 등 사람들의 말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낀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서 원인에 따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 그 밖에도 갑자기 기억력이 떨어졌다고 느낀다던가 어지럼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흉통 등이 발생할 경우에도 뇌졸중 전조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꼭 필요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알려 드린 뇌졸중 전조증상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녹내장을 발생시키는 잘못된 습관과 녹내장 예방법

녹내장을 발생시키는 잘못된 습관과 녹내장 예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젊은 나이에도 녹내장이 생기게 하는 잘못된 습관과 녹내장 예방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녹내장 ■ 녹내장은

www.jungbo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