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제도

by jungboes 2023. 2. 28.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인데 신청기간신청방법 그리고 신청대상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썸네일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제도

 

 

 

 

■ 장려금을 매년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청 누락으로 지원금을 못 받는 분들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새로운 제도인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 신청 제도를 시행합니다.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을 할 경우 다음부터는 신청 대상에 포함되면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 신청기간

■ 자동신청은 장려금 신청 기간에만 하실 수 있으며 자동신청 여부는 국세청에서 신청기간에 문자로 안내합니다.

 

※ 해당 기간이 아닌 때는 자동신청을 하실 수 없고 장려금 기한 후 신청기간에도 하실 수 없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 신청방법

■ 장려금 신청기간에 장려금을 신청하시면서 자동신청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자동신청 동의는 홈택스와 자동응답전화 ARS 1544-9944번 및 장려금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 1544- 9944번으로 전화를 하신 후 안내에 따라 연락처와 계좌번호를 입력한 다음 자동신청 동의 여부를 선택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장려금 전용 상담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장려금 신청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1566-3636번으로 전화를 하신 후 자동신청 동의 처리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마다 소득세 환급금이 발생하는데 무심코 넘어가거나 관심 없는 분들이 많아서 국고로 환수되는 금액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소득세

www.jungbos.com

 

 

✅ 자동신청 동의 철회

■ 자동신청 동의를 철회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취소 신청을 하시거나 세무서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 신청대상

■ 장려금 신청대상에 해당해야 자동신청 동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신청 동의를 하지 않으시면 계속 신청을 통해서 받으셔야 합니다.

 

■ 신청대상자 모두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상자 중 60세 이상 분들과 중증장애인 가구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대처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제조기술이 발달해서 출시되는 핸드폰들이 기본적으로 생활방수나 방진 기능 등이 있지만 만일을 대비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

www.jungbos.com

 

 

※ 현재는 다른 연령대 분들은 자동신청이 불가하지만 해당 제도를 시행해 나가면서 문제점들을 검토하고 보완해 나가면서 자동신청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를 점점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자동신청 제도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