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9. 30.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마다 소득세 환급금이 발생하는데 무심코 넘어가거나 관심 없는 분들이 많아서 국고로 환수되는 금액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소득세 환급 썸네일
소득세 환급

 

소득세 환급금

 

 

 

 

잊고 있던 소득세 환급금 2,744억 원을 찾아드립니다라는 국세청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국세환급금은 소멸시효가 5년이라 그전에 찾으셔야 합니다.

 

■ 소득세 환급금이 발생하는 이유

3.3% 원천징수 형태로 세금을 미리 내고 임금을 받은 분들이 본인 공제, 배우자 공제, 국민연금 보험료 공제 등 각종 공제를 적용한 후 계산한 총 결정세액보다 원천징수한 세액이 더 클 경우에 환급금이 발생합니다.

 

※ 환급금은 적게는 1만 원에서 많게는 312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숨은 돈 찾기 1편

숨은 돈 찾기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해서 찾지 못하는 숨은 돈이 많습니다. 이러한 숨은 돈 찾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돈 찾기 ■ 오늘은 숨은 돈 찾기 1편으로

www.jungbos.com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은 발송된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하실 수도 있고 직접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받은 경우

대상자에게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 기한 후 환급 신고방법은 안내문 아래에 모바일 신고 바로 가기를 클릭하시면 손택스 앱 신고 화면으로 바로 연결되는데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앱을 설치하고 다시 하셔야 합니다.

 

□ 그다음 카카오톡 등으로 본인 인증 로그인하시고 기본정보 입력 화면에서 귀속연도와 주민번호 입력, 조회 버튼을 누르신 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로 이동하면 예상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신고서 제출 동의하고 환급 계좌를 입력, 지자체 정보제공 여부 선택, 신고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 요즘 돈과 관련된 보이스피싱 피해가 많아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직접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

www.jungbos.com

 

 

■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못 받은 경우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못 받으신 경우에도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국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까지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

국세 환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급금은 최초 지급 요구일로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안 찾아가면 모두 국고로 귀속이 되므로 그전에 국세 환급받으셔야 합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과 받

www.jungbos.com

 

 

※ 환급금은 환급 계좌를 등록하면 계좌로 입금되고 환급 계좌 등록을 안 하시면 국세환급금 통지서가 발송돼서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지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유의사항

기한 후 환급 신고를 반드시 해야 환급금 수령도 가능하고 여러 해에 걸쳐서 환급금이 발생했다면 각 연도별로 모두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환급금 지급은 법정 결정 기한은 3개월이지만 신고 다음 달 말일 이전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 국세환급금은 소멸시효가 5년이기 때문에 이번에 대상자가 아닌 분들도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혹시 모르고 있던 환급금이 있는지 한 번쯤 조회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는 방법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예금과 적금은 만기가 되고 찾아가지 않으면 점점 이자율이 하락하기 때문에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는 방법 참고하셔서 모두 찾아가시기 바랍

www.jungbos.com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환급받으시고 주변분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