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

by jungboes 2022. 6. 22.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급금은 최초 지급 요구일로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안 찾아가면 모두 국고로 귀속이 되므로 그전에 받으셔야 합니다.

 

국세 환급 썸네일
국세 환급

 

국세 환급 조회방법

 

 

 

 

국세 환급 조회는 홈택스, 정부 24, 모바일 홈택스(손택스)에서 하실 수 있고 관할 세무서로 문의하셔도 가능합니다.

 

■ 국세 환급 홈택스 조회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환급 결정일로부터 최근 5년간 안 찾아간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 - 국세 환급 - 국세 환급금 찾기.

 

 

홈택스 바로가기

 

 

■ 국세 환급 정부 24 조회방법

정부 24 접속 - 검색창에 미환급금 검색 - 본인 확인 후 미환급금 찾기.

 

 

정부 24 바로가기

 

 

■ 국세 환급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조회방법

손택스 접속 - 국세 환급금 조회.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국세 환급 받는 방법

 

 

 

 

■ 국세 환급 홈택스로 받는 방법

홈택스 - 신청·제출 - 주요 세무서류 신청 - 환급계좌 개설(변경) 신고.

 

■ 국세 환급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로 받는 방법

손택스 - 신고·신청 - 계좌 개설 관리 - 환급계좌 개설(변경) 신고.

 

■ 국세 환급 우편, 팩스로 받는 방법

국세청 누리집 - 국세 정보 - 세무서식 - 계좌 개설(변경) 신고서 검색.

 

※ 환급 계좌 개설(변경) 신고서에 본인 계좌를 기재해서 관할 세무서로 우편 또는 팩스 첨부.

 

■ 국세 환급 현금으로 받는 방법

국세 환급금 통지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시면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국세 환급금 통지서는 전국 어느 세무서에서나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 환급금 안내문이 아닙니다.

 

■ 1년이 경과한 미수령 환급금은 세무서에서 환급금을 재결정한 이후에 수령하실 수 있으며 미수령 환급금을 계좌로 지급받기 위해서는 홈택스에 환급계좌를 개설(변경) 후 진행해야 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숨은 돈 찾기 5편

숨은 돈 찾기 5편은 특별현금급여(가족 요양비), 지자체의 무료 보험인 시민안전보험, 장기 미인출 예적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숨은 돈 찾기 ■ 특별현금급여(가족 요양비) 신청방법 특별현금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