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 곰팡이 냄새 제거방법

by jungboes 2022. 5. 26.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 곰팡이 냄새 제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을 틀었을 때 나는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와 곰팡이 냄새를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썸네일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 곰팡이 냄새 제거방법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와 곰팡이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와 곰팡이 냄새로부터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 에어컨은 냄새가 발생하기 전에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와 곰팡이 냄새가 나는 이유를 아셔야 합니다.

 

에어컨을 구동하게 되면 컴프레셔를 통해 차가운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는데 그 과정에서 결로 현상과 수분이 발생하고 생성된 물은 차량 하부의 호스를 통해서 외부로 배출이 됩니다.

 

그때 배출되지 못한 수분이 차량 내부에 일부 남아 있게 되면서 곰팡이가 증식하고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나 곰팡이 냄새가 나게 됩니다.

 

 

 

 

■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 곰팡이 냄새 제거하는 방법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 첫 번째는 목적지에 도착하기 5분 전에 에어컨을 끄고 외부 순환 모드로 돌려놓은 상태에서 송풍으로 틀어 물기를 말리는 방법입니다.

 

풍량은 최대로 설정해서 1분에서 1분 정도 틀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핵심은 바로 창문을 열어두는 건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물기를 송풍으로 최대한 건조시킨 다음에 공기 중에 남아있는 습기들을 창문 밖으로 빼내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두 번째는 목적지에 도착한 후 실내 모드로 바꾼 다음 송풍구를 모두 닫고 히터를 최대 온도로 켜서 물기를 말리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두 번째 방법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를 없앨 수는 있지만 공조기 내부의 흡입제 부틸이 녹거나 부품의 변형 유발 그리고 곰팡이를 더 키워서 정비소를 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터 열로 잘 말렸다고 해도 습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면 전혀 소용이 없기 때문에 차라리 송풍구를 열고 히터를 켜서 말리는 게 좋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때도 첫 번째 방법처럼 창문을 열어두는 게 좋습니다.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방법 보다는 안전한 방법으로 물기를 제거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만약 물기를 말리는 걸 잊으셨다면 내리실 때 외부 순환 모드로 바꿔 놓기만 해도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내 모드로 설정된 상태에서 시동을 끄면 물기가 빠져나갈 곳이 없어지면서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 순환 모드로 설정된 상태에서 시동을 끄면 물기가 외부의 열 에너지와 만나서 증발된다고 합니다.

 

자연 건조시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에어컨 식초 냄새, 곰팡이 냄새 제거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에어컨 자가진단 방법

자동차 에어컨 자가진단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자가진단 방법과 함께 자동차 에어컨으로 트렁크를 냉장고처럼 시원하게 만드는 방법도 알려 드립니다. 자동차 에어컨 자가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