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 이용방법(보이스피싱 예방)

by jungboes 2022. 4. 1.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서비스 썸네일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서비스

 

보이스 피싱이나 메신저 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를 알려드립니다.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이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

 

은행을 사칭한 보이스 피싱과 메신저 피싱 등에 의한 금융사기 피해를 입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법도 점점 진화해서 피해를 입는 분들이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으로 모바일 뱅킹을 하면 은행에 가지 않아도 돼서 편하지만 반면에 계좌정보나 통장 비밀번호 등이 언제든 노출될 수 있다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는 이렇듯 은행을 사칭한 보이스 피싱과 메신저 피싱에 의한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은행 연합회와 19개 은행이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내가 수신한 전화나 문자의 번호가 은행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전화번호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개 은행은 국민, 기업, 경남, 광주, 농협, 대구, 부산, 산업, 수협, 신한, 우리, 제주, 전북,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토스 뱅크, 하나, 한국 스탠더드차타드, 한국시티은행입니다.

 

 

■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 이용방법

PC나 휴대폰으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이용방법은 PC나 휴대폰이나 같습니다. 쉽고 간편하니까 알려드리는 대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포털사이트에 전국 은행연합회 또는 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하시면 전국 은행연합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아래로 내려오면 자주 찾는 메뉴가 보입니다.

 

2. 자주 찾는 메뉴에서 맨 마지막에 있는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을 클릭하시면 은행명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확인했을 때 은행에서 사용하는 번호라고 나오더라도 아래 내용은 반드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에는 절대로 알려주시면 안 됩니다.

2. 해당 은행에 전화하셔서 관련 내용에 대해 정확하게 문의를 해 보셔야 합니다.

3. 악성 앱이 휴대폰에 설치가 됐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악성 앱 설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4.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경찰청, 금융회사 등에 즉시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