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환경 교육사 3급 교육 신청방법(교육비 전액 무료)

by jungboes 2022. 4. 2.

환경 교육사 썸네일
환경 교육사

 

환경 교육사 3급 교육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경 교육사 3급 교육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면서 환경 교육사가 하는 일, 교육기간, 월급 등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본 내용은 2022년 내용이고 2023년 내용은 하단에 있습니다.

 

환경 교육사

 

요즘은 친환경이나 ESG, 탄소 중립 등에 대한 얘기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환경 분야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기라 환경 교육사란 직업의 전망도 점점 좋아질 것 같습니다.

 

■ 환경 교육사가 하는 일

환경 교육사는 전문 환경단체, 일반 사회단체, 기업, 학교 등의 다양한 분야,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교육과 관련된 일을 합니다.

 

기존에는 자격증 이름이 사회 환경 교육지도사였고 자격증도 교육을 받은 곳의 기관장 이름으로 발급이 됐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1월 6일부터는 환경 교육사로 명칭이 변경됐고 또한 올해부터는 환경부 장관, 해양수산부 장관 권한으로 자격이 부여되기 때문에 기존보다 자격증 가치가 격상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환경 교육사 교육기간, 월급

환경 교육사 교육은 결과 발표일부터 7월 중에 진행이 되며 교육비는 96만 원입니다. 교육비가 100만 원 가까운 금액이라 취업이 보장되지 않으면 부담이 가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자격증 취득까지 모든 과정이 전액 무료이며 평가 점수가 좋으면 환경 교육기관과 단체에서 세전 200만 원 이상의 급여를 받으면서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 환경 교육사 교육 신청방법

신청은 환경교육 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하실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15일 17시까지입니다. 결과 발표는 4월 26일(예정)이며 인턴기간은 8월~11월(4개월)입니다.

 

환경교육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국가환경교육센터 운영사무국 02-3407-1530번이나 02-3406-3190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정부지원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종교단체, 기업 등 여러 기관에 환경 교육 지원사업이 진행된다고 하니까 기회가 앞으로 더 다양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고 정책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환경 교육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환경 교육사 3급 교육 신청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 이용방법(보이스피싱 예방)

보이스 피싱이나 메신저 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를 알려드립니다.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이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

www.jungbos.com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

2023년 환경교육사 교육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 교육과정 월급 하는 일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경교육사 ■ 환경교육사는 탄소중립 등의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