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쓰레기 분리배출

by jungboes 2023. 3. 20.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에게 쓰레기 관련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는데 라면봉지와 수프봉지 빨대 영수증 전단지는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쓰레기 분리배출 썸네일
쓰레기 분리배출

 

쓰레기 분리배출

 

 

 

 

✅ 라면봉지와 수프봉지

■ 라면봉지를 잘못 버려서 과태료가 부과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재활용 혼합배출 과태료 고지서로 10만 원이 청구되는 경우입니다.

 

라면봉지와 수프봉지는 재활용 쓰레기로 분리배출하셔야 합니다.

 

■ 라면 봉지가 분리배출이 되는 줄 몰라서 일반 쓰레기로 버리거나 오염이 된 것 같아서 일반 쓰레기로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비닐류로 분리배출하시면 됩니다.

 

이때 오염된 수프봉지는 물로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 라면봉지와 함께 분리배출 하시면 됩니다.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

번호도용 문자 차단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스팸 광고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니까 꼭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발신번호 변작 ■ 최근 모

www.jungbos.com

 

 

✅ 빨대

■ 커피나 음료를 사 먹을 때 일회용 컵과 함께 제공되는 게 빨대입니다. 빨대를 깨끗하게 씻어서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하는 분들 생각보다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원칙적으로는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하는 것이 맞는데 부피가 너무 작기 때문에 플라스틱 재활용 선별 작업이 어렵다고 합니다.

 

■ 빨대가 선별장 기계에 껴서 고장을 일으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분리되지 않고 소각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빨대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품목

일회용품 사용규제 품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계속 미뤄졌던 일회용품 사용 시 최대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제도가 이제 곧 시작됩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www.jungbos.com

 

 

✅ 영수증

■ 보통 영수증을 받고 중요하게 보관해야 하는 것은 지갑에 넣어 두기도 하고 따로 모아 놓기도 합니다. 혹은 처음부터 아예 받지 않거나 받는 즉시 쓰레기통에 버리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영수증도 잘못 버리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고 엄청난 금전적 피해까지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내용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가 잘못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당연히 영수증은 종이로 분리배출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영수증에 이용되는 종이는 감열지인데 감열지는 약품을 처리하여 제조되는 종이입니다.

 

재활용되지 않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 영수증을 모아서 버리는 분들도 계실 텐데 절대로 모아서 버리시면 안 됩니다. 이유는 영수증에 있는 일련번호 때문입니다.

 

영수증에는 카드의 일련번호가 나와 있는데 카드번호 전체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일부는 별표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수증 한 장으로 내 카드 정보를 아는 건 어렵지만 영수증이 모이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 영수증마다 카드 일련번호에 별표 표시가 되어 있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영수증을 모으면 퍼즐처럼 카드 번호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흔하지는 않지만 영수증에 카드 유효기간과 cvc 번호가 적혀 있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 따라서 영수증을 버릴 때는 모아서 한꺼번에 버리시면 안 됩니다. 만약 모아서 버릴 경우에는 반드시 찢어서 버리거나 파쇄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한 장을 버릴 때도 혹시 모르는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꼭 찢어서 버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2023년 바뀌는 교통법규

2023년 바뀌는 교통법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교통안전은 높이고 국민 불편은 줄이고라는 제목의 경찰청 보도자료를 참고해서 바뀌는 교통법규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바뀌는 교통

www.jungbos.com

 

 

✅ 전단지

■ 전단지의 경우 코팅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코팅이 된 전단지는 종이로 분리배출하시면 안 되고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일반 쓰레기로 버리셔야 합니다.

 

 

 

5만원 위조지폐 확인방법

5만 원 위조지폐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5만 원 위조지폐가 유통됐다고 하니까 지금 당장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방법과 함께 발견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도 알려 드

www.jungbos.com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