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만 예방 방법(어린이와 청소년)

by jungboes 2021. 12. 16.

비만 예방 방법 썸네일
비만 예방 방법

 

비만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비만 예방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만 예방 방법 첫 번째

 

비만 예방 방법 첫 번째는 올바른 식습관(제때, 골고루, 알맞게)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적게 먹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제때

아침식사의 좋은 점과 방법 등을 어릴 때부터 알려줘서 스스로 중요성을 깨닫게 해야 제때에 먹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골고루

1. 곡류 2. 물 3. 고기, 달걀, 생선, 콩류 4. 유지, 당류 5. 과일류, 채소류 6. 우유, 유제품류 등의 음식들을 하루에 먹어야 할 영양섭취 기준에 따라 골고루 먹게 해야 합니다.

 

■ 알맞게

하루 권장 칼로리에 맞게 식사와 간식을 섭취하게 해서 성장과 활동에 필요한 만큼만 먹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비만 예방 방법 두 번째

 

비만 예방 방법 두 번째는 운동법입니다. 어떤 운동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신체활동 늘리게 하는 운동법

한 발로 서기, 계단 오르기, 줄 없는 줄넘기, 등산하기 등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쉬는 시간, 주말 등을 이용해서 즐기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근력과 심폐지구력을 키우는 운동법

팔 굽혀 펴기, 윗몸일으키기 같은 근력과 근지구력을 키우는 운동과 걷기, 줄넘기,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 등이 있습니다.

 

근력과 심폐지구력을 키우는 운동은 주 3회 이상 1회 30분에서 1시간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먹은 경우에는 스스로 신체활동을 통해 과잉 섭취한 열량을 소모하게 해야 합니다.

 

 

오늘은 어린이와 청소년 비만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수전증 원인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