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 방법별 부작용

by jungboes 2022. 1. 11.

다이어트 부작용 썸네일
다이어트 부작용

 

다이어트 방법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4가지 다이어트 방법별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부작용

 

■ 황제 다이어트

덴마크식 다이어트나 미국식 화학 다이어트나 율무 다이어트 등도 비슷한 종류의 방법인데 고단백, 저당질, 저지방 식사요법이라고 합니다.

 

이런 방법의 다이어트 부작용은 소변량이 늘고 탈수가 생기게 돼서 어지러움증이나 피로, 저혈압, 입냄새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협심증이나 심근 경색이 생길 수도 있으며 지속적으로 열량의 섭취를 줄이지 못하는 원래 상태로 체중이 돌아가게 된다고 합니다.

 

■ 랩 다이어트

사우나, 찜질방 다이어트도 비슷한 방법인데 일종의 땀 빼기 다이어트입니다. 이런 방법의 다이어트 부작용은 어지러움증, 저혈압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무게가 줄어드는 것 같이 보이지만 지방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몸속의 물이 빠지는 것이라서 금방 원래의 체중이 된다고 합니다.

 

 

■ 원푸드 다이어트

지속적으로 한 가지 종류의 음식만 먹는 방법인데 어떤 것을 먹느냐에 따라 고단백, 저당질, 저지방 식사요법이나 고당질, 저지방, 저단백 식사요법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의 다이어트 부작용은 한 가지 음식만 먹기 때문에 영양소 결핍이 생기기 쉬우며 요요 현상이 생길 위험이 많다고 합니다.

 

■ 과일 다이어트

고당질, 저지방, 저단백 식사요법으로 충분한 양의 당질을 섭취하면서 지방과 단백질을 줄이는 것으로 변비가 생기지 않고 열량을 적게 섭취하면서 포만감을 느끼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의 다이어트 부작용은 미네랄과 필수 지방산이 결핍될 수 있으며 단백질도 부족해지고 열량의 섭취를 제한하지 못하면 요요 현상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생물학적으로 꼭 필요한 단백질의 부족이 계속될 경우에는 피부가 거칠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방법별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음낭수종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