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음낭수종 치료

by jungboes 2022. 1. 11.

음낭수종 치료 썸네일
음낭수종 치료

 

음낭수종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낭수종 치료에 대해 알아보면서 음낭수종이 무엇인지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음낭수종

 

음낭수종은 음낭 안에 물이 고이는 질환입니다. 한쪽 음낭에 생기는 경우가 흔하나 양쪽 음낭에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음낭수종은 통증이 없고 대개의 경우 증상이 없어서 유아의 경우 목욕을 시키다가 음낭의 크기가 다른 것을 보고 병원에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초막 돌기가 닫히지 않아서 생기는 교통성 음낭수종과 고환 초막 내 액체의 분비와 흡수의 균형이 깨져 생기는 비교통성 음낭수종이 있는데 전염의 위험성은 없고 어렵지 않게 치료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음낭수종을 치료하지 않으면 고환, 부고환, 고환 정삭 등에 감염을 일으켜 염증을 초래할 수 있고 불임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음낭수종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낭수종 치료

 

소아의 교통성 음낭수종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초상 돌기가 막힐 가능성이 있는 1세까지 기다려보다가 증상이 지속되면 수술을 해 준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1세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성인의 비교통성 음낭수종의 경우에는 고환 초막 내 액체의 분비와 흡수의 균형이 깨져 생기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초막 안에 고인 물을 주사기로 빼내기도 하지만 곧 재발이 되며 성인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외과적으로 초막을 유착시키거나 절제하여 분비 기능을 소실시키는 방법이 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위에서 알아봤듯이 음낭수종은 이차적인 감염과 합병증도 생길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음낭수종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전문기관에 가서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음낭수종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치주염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