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dur

by jungboes 2022. 7. 1.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dur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있으신 분, 임산부, 어린이 각각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안전하게 약을 복용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할 dur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

 

 

 

 

■ 예전에 감기약 하고 무좀약을 같이 먹은 30대 여성이 돌연사한 안타까운 일이 있었는데 흔한 일은 아니라서 기억 못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누구에게나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감기는 종종 걸리더라도 무좀이랑 동시에 걸려서 두 가지 약을 한 번에 먹는 일은 굉장히 드문 일이라서 시간이 지나면 잊히기 쉽습니다.

 

같이 먹으면 효능이 증가하는 약도 있지만 이렇게 예상치 못하게 죽음에까지 이르게 하는 궁합이 맞지 않는 약들도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dur 썸네일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dur

 

■ 퇴행성 관절염 있으신 분, 임산부, 어린이 각각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을 많이 하셔서 관절염 약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같이 드시면 안 되는 약이 있습니다.

 

관절염 약을 드시다가 다른 곳이 아파서 추가로 진통제를 드시게 되면 같은 성분이 중복되기 때문에 간에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여드름 약이나 비타민 a를 먹으면 기형아를 낳을 수 있는 위험이 커지고 어린이들은 비타민제(아이소트레티논)와 신경안정제(디아제팜)를 같이 먹으면 불안과 우울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은 이외에도 있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들을 모두 기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럴 때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바로 dur입니다.

 

 

 

 

dur

 

■ dur은 의사나 약사가 약을 처방하거나 조제할 때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 등에 대한 의약품 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약국이나 병원에 갈 때 약사와 의사에게 현재 먹는 다른 약들을 미리미리 말씀드리고 올바른 처방을 받아서 적당량만 복용하면 좋지만 처방 조제받은 약의 정확한 명칭까지 외우고 다니는 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복용하면 안 되는 의약품, 노인 주의 의약품, 임산부 금기 의약품들은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의약품을 안전하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병원이나 약국을 이용하실 때 dur 점검해 달라고 먼저 말씀하시면 됩니다.

 

dur 점검해 달라고 하시면 의사나 약사가 시스템에 들어가서 환자가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이나 기존에 먹는 약과 중복된 약이 있는지 확인해서 안전하게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dur 외에 처방 조제받은 의약품 정보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내가 먹는 약 한눈에가 무엇인지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을 알려 드

www.jungbos.com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과 dur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