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

by jungboes 2022. 6. 30.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내가 먹는 약 한눈에가 무엇인지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는 과거에 복용했던 약이나 현재 복용 중인 약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약을 처방받을 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통해 최근 1년간 의약품 투약 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레르기, 부작용 정보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 썸네일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

 

예를 들어 어머니께서 갑자기 쓰러지셔서 응급실에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최근에 어머니께서 어떤 약을 드셨냐고 물어보면 경황이 없어서 또는 몰라서 대답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장기적으로 계속 복용해야 하는 혈압약 같은 경우 잠시 중단했다 다시 복용할 때 기존에 처방받았던 약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약 처방 시 나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성분이 없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금 당장 필요한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급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기본적으로 내가 먹는 약 한눈에는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에서는 건강 정보 앱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나 건강 정보 앱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절차를 거치면 나의 투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조제 일자나 조제 기관을 선택하면 조제받은 약의 제품명, 약효, 1회 투여 횟수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볼 수 있고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발행하는 안전성 서한(속보) 대상 의약품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특정 약품명을 누르면 이 약품이 건강보험 적용이 되는 급여 대상인지 비급여인지, 이 약이 무슨 약인지에 대한 설명과 복용방법 같은 복약지도, 약의 효능이나 용법, 적정 용량, 대체 투약이 가능한 약 정보까지 표시됩니다.

 

■ 미리 본인의 알레르기 정보나 부작용 정보를 직접 입력해 놓을 수도 있는데 그러면 시스템에 저장돼서 나중에 응급상황에서 미리 말을 못 하는 상황에서도 약사나 의사가 의료 현장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건강한 분들이 가끔씩 약국이나 병원에 가실 때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이용하는 일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만성 질병이 있으신 연세 많으신 부모님들은 한 두 가지 약을 꾸준히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니까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꼭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어린이나 장애인 분들처럼 스스로 복용 중인 약에 대해 꼼꼼하게 관리가 어려운 분들의 보호자분들도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이용방법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 생활 속에서 본인 확인이 필요할 때 실물 주민

www.jungbos.com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되시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