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6월 정부지원제도 2가지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5. 31.

2023년 6월에 신청해야 할 정부지원제도 풍수해보험 가입방법과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너지캐시백은 추가 신청을 받습니다.

 

2023년 6월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6월 정부지원제도 신청방법

 

풍수해보험

 

 

 

 

■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70%에서 100%를 지원해 주는 정책보험입니다.

 

저소득층 대상자 중 과거 자연재해로 재난지원금 또는 풍수해보험금을 지원받은 적이 있거나 풍수해보험 가입촉진 대상자에 포함되어 있으면 100%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국민들도 최소 70% 이상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의 상가, 공장, 비닐하우스 등도 70% 이상 정부에서 보험료를 지원하니까 자연재해에 대비해서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풍수해보험 가입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보험상품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상단 메뉴 풍수해·시민안전보험의 풍수해보험 보험사 소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SGI) 보증서 대환대출 신청방법

서울보증(SGI) 보증서 대환대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5월 31일부터 서울보증(SGI) 보증서 전세대출을 이용 중인 전세사기 피해자분들도 주택도시기금의 저금리 대환대출을 신청하

www.jungbos.com

 

 

에너지캐시백

 

■ 2023년 에너지캐시백 신청이 마감됐었지만 전기요금 인상에 대한 대책으로 6월에 더 많은 추가 캐시백으로 다시 신청을 받습니다.

 

전기는 절감률에 따라 기존에는 킬로와트당 30원에서 70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었는데 킬로와트당 최대 100원까지 인센티브 금액을 더 확대합니다.

 

■ 에너지 캐시백 신청은 6월 7일부터 한국전력의 에너지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 상단 메뉴 에너지 효율화의 에너지캐시백에서 하시면 됩니다.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신청방법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에는 지원대상도 확대되고 지원금액도 인상됩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 에너지바우처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소득기준

www.jungbos.com

 

 

2023년 정부지원제도 2가지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