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3. 5. 27.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에는 지원대상도 확대되고 지원금액도 인상됩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 에너지바우처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소득기준과 세대원 특성기준 2가지가 모두 맞아야 합니다.

 

■ 소득기준

2023년은 생계, 의류,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가 지원 대상입니다.

 

2022년에 한시적으로 지원 대상에 포함됐던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를 2023년에도 계속해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액도 인상됩니다. 2022년에 하절기 지원금액이 4만 원으로 인상됐었는데 2023년에는 4만 3천 원으로 더 인상됩니다.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지원금 선정 기준인 기준 중위소득 상승 소식, 기준 중위소득 계산방법, 복지지원금 대상 확인방법 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 세대원 특성기준

수급자 본인 또는 주민등록표상의 세대원이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 질환자, 희귀 질환자, 중증 난치질환자, 한부모 가족, 소년소녀가정 중에서 어느 하나에 해당하시면 됩니다.

 

※ 여름과 겨울의 바우처 지원금액, 사용기간, 사용방법 등 자세한 내용들은 에너지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썸네일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 에너지바우처 신청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하실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5월 31일부터 12월 29일까지입니다.

 

 

 

 

□ 에너지바우처 온라인 신청방법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검색창에 에너지 바우처 검색하시면 신청도 하실 수 있고 자세한 내용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에너지바우처 오프라인 신청방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규 신청자가 아니라 매년 지원을 받고 계신 분들의 경우 이사, 가구원 변동, 자격변동 등 변동 사항이 없으면 자동으로 신청이 연장돼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급자 선정의 기본인 중위소득과 기준 중위소득이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www.jungbos.com

 

 

2023년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