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2월부터 생기는 정책들

by jungboes 2023. 2. 2.

2023년 2월부터 생기는 정책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 시민에게 해당되는 내용과 경기도와 경북 김천에 사시는 분에게 해당되는 내용과 전 국민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2023년 2월부터 생기는 정책들

 

2023년 2월부터 생기는 정책들 썸네일
2023년 2월부터 생기는 정책들

 

✅ 동행 서울 친환경 농장

■ 동행 서울 친환경 농장은 서울시 인근 경기도 지역의 친환경 농장에서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5,900 구획 규모로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남양주시, 양평군, 광주시, 고양시, 시흥시 지역에 14곳의 농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운영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고 지역별로 4만 원에서 7만 원까지 이용료가 있지만 봄, 가을 작물 재배 시기에 맞춰서 모종, 씨앗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공시한 유기질 퇴비, 병해충 방제용 유기농업자재 일부와 농장 임차료 3만 원, 호미 등 소농기구를 지원해 줘서 참여자 부담을 줄이고 손쉽게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전세사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에서 전세사기 방지를 위해 1월 30일부터 시범 사업을 시행합니다. 전세사기 피해 ■ 전세사기

www.jungbos.com

 

 

■ 신청대상

서울 시민 또는 서울시 소재 기관이나 단체입니다.

 

■ 신청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 경기도 지역과 경북 김천시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저출산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에서 정말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난 정부에서 임신 기간 중인 임산부에게 지원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제도가 있었는데 무농약, 무항생제, 유기농수축산물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연간 48만 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0년부터 3년간 시범사업으로 진행됐지만 정부가 바뀌면서 올해에는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았는데 경기도와 경북 김천시에서는 자체 예산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2023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2023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금리와 신청자격, 신청기간 등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한 핵심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 특례보금자리

www.jungbos.com

 

 

■ 신청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현재 임신한 분들입니다.

 

■ 신청방법

기존의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홈페이지나 가까운 주민센터나 시청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천 등 일부 다른 지자체에서도 추후에 지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도로 기상 정보

■ 도로에서도 세부적인 기상정보가 제공됩니다. 지금도 기상정보가 동네 단위까지 제공되지만 이제는 더 세부적으로 도로까지 내비게이션을 통해 제공됩니다.

 

겨울철에 정말 위험한 도로 살얼음 발생 가능 정보를 제공하는 도로 기상 정보가 2월부터 시험 서비스되고 7월부터는 안개 발생 정보도 추가로 서비스된다고 합니다.

 

■ 앞으로는 블랙아이스가 생긴 도로가 어디인지 미리 알 수 있어서 속도를 줄이거나 그 도로를 피해서 우회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고예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3년 2월부터 바뀌는 정책들

2023년 2월부터 바뀌는 정책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꼭 알아야 되는 내용들이니까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2월부터 바뀌는 정책들 ✅ 금리인하요구권

www.jungbos.com

 

 

2023년 2월부터 생기는 정책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