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

by jungboes 2023. 3. 10.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 지급받는 방법과 연말정산 누락된 부분 추가 공제받는 방법과 연말정산 환급금 미지급 사유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환급금 조기 지급받는 방법

 

■ 정부에서 최근에 경기 상황이 안 좋아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국민들에게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기 지급합니다.

 

일괄 환급은 3월 31일이 예정이었는데 3월 17일로 앞당겨 지급하고 개별 환급은 4월 10일에서 3월 31일로 앞당겨 지급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기 지급하는 이유는 최근에 위축된 경기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서입니다.

 

 

 

2023년 3월부터 시작되는 제도

2023년 3월부터 시작되는 제도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과 전세사기 예방과 자동차 채권과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와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버스에 대한 내용과 환경교육사

www.jungbos.com

 

 

■ 조기 지급받으려면 기업에서 3월 10일까지 원천세 신고서와 근로소득지급 명세서를 세무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기업에서 제출하면 근로자가 3월 11일부터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직접 지급명세서를 조회해서 환급받게 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 담당자시면 3월 10일까지 제출하셔야 하고 담당자가 모르고 계신다면 담당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별 환급은 기업이 부도나 폐업, 임금체불로 인해서 근로자에게 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인데 이때는 3월 24일까지 근로가 직접 신청하시고 국세청에서 직접 받으셔야 합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일정 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환급대상과 환급비율도 알려 드리

www.jungbos.com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 썸네일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

 

■ 홈택스나 손택스에 로그인하시고 my 홈택스의 연말정산 · 지급 명세서 메뉴에서 지급 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차감징수세액란에 마이너스라고 되어 있는 금액이 환급받는 금액이며 플러스로 되어 있는 금액은 더 내셔야 하는 금액입니다.

 

※ 회사에서 2월분 급여 지급 시 발급한 급여 명세서에서 차감징수세액 항목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연말정산 누락된 부분 추가 공제받는 방법

 

■ 연말정산 시 회사에서 일괄적으로 해 주는 경우에는 누락된 내용이 있을 수 있고 중도 퇴사했는데 그 해에 취업을 다시 못했으면 연말정산이 번거로워져서 놓치는 경우도 생깁니다.

 

개인이 직접 하더라도 1년에 한 번만 하는 거라 누락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추가로 공제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 5월에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서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를 하면서 누락된 내용을 반영할 수 있고 2021년 이전 연말정산분에 대해서도 누락된 부분이 있으면 5년 이내에 경정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홈택스 신고/납부 메뉴에서 종합소득세의 근로소득 신고로 들어가신 후 각각 정기신고 또는 경정청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3년 LH 매입임대 전세임대 신청자격

2023년 LH 매입임대 전세임대 신청자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입주자 모집 물량을 보면 매입임대와 전세임대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2023년 LH 매입임대 전세임대 신청자격 ■ 매입임

www.jungbos.com

 

 

연말정산 환급금 미지급 사유

 

■ 기업이 근로소득세를 체납해서 환급액이 전액 충당된 경우.

■ 기납부한 세액이 없는 경우.

■ 기납부한 세액보다 환급을 많이 신청한 과다 환급 신청인 경우.

■ 원천징수 이행 상황 신고서나 지급 명세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 위와 같은 경우에는 환급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99이벤트] 제주흑돼지 앞다리살 100원, 오겹살, 목살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2023년 연말정산 환급액 확인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