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

by jungboes 2022. 12. 1.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더 많이 환급받고 싶으실 텐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 썸네일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

 

■ 연말정산 더 받는 법은 간단합니다. 연말정산을 잘하면 되는데 잘하는 방법도 의외로 간단합니다. 연말정산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공제를 최대한 많이 받으면 됩니다.

 

먼저 연말정산의 개념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 소득공제 더 받는 법, 인적공제, 의료비 공제와 교육비 공제와 기타 공제에 대해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복지제도 변경되는 내용

2023년 복지제도 변경되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부터 생계급여와 의료급여와 주거급여와 교육급에 대한 내용이 변경됩니다. 어떻게 변경되는지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복

www.jungbos.com

 

 

■ 연말정산의 개념

연말정산은 올해 1년 동안의 총 근로소득에서 최종적으로 내야 하는 세금을 근로자 본인이 정산을 통해 결정하는 것입니다.

 

※ 이때 소득에 대한 세금이 1년 동안의 총소득 전체에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아니고 세법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한 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에만 세금을 부과하는 겁니다.

 

그래서 공제를 최대한 많이 해서 공제 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적게 만들어야 합니다. 즉 세금이 부과되는 대상 소득을 줄이는 겁니다.

 

공제의 종류는 굉장히 많지만 크게 두 가지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바뀌는 내용

2023년 연말정산 바뀌는 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연말정산 계획 잘 세우시고 많이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연말정산 바뀌는 내용 ■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았

www.jungbos.com

 

 

□ 소득공제

소득공제는 이름 그대로 소득에서 빼주는 겁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3,600만 원인데 소득공제를 1,000만 원을 받았다면 1,000만 원은 아예 소득에서 빼고 연말정산에서 세금이 부과되는 소득은 2,600만 원이 됩니다.

 

때문에 소득공제를 많이 받으면 그만큼 세금도 줄어들게 되는 겁니다.

 

□ 세액공제

세액공제는 소득공제를 받고 나서 소득에 부과된 세금에서 추가로 빼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소득공제 후에 총 부과된 세금이 200만 원인데 세액공제를 100만 원을 받았다면 최종적으로 결정되는 세금은 100만 원이 됩니다.

 

※ 정리하면 세액공제는 소득공제를 통해 결정된 소득에 세금을 부과하고 그 세금에서 세금을 한 번 더 빼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 추가할인] 제주앤 제주산 청정 대삼치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 우리가 매달 월급을 받을 때 일정 부분 세금을 미리 원천징수하는데 연말정산을 통해서 최대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많이 받으면 미리 원천징수된 세금에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13월의 월급이라는 말이 생겼는데 일부는 공제를 제대로 못 받아서 오히려 세금을 추가로 내야 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 즉 똑같은 월급을 받아도 연말정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세금이 달라집니다.

 

2023년 연말정산 더 받는 법 첫 번째 연말정산의 개념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아래 글부터 다른 내용들이 계속 이어집니다.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와 현금을 어떻게 사용해야 소득공제를 더 받을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소득공제 더 받는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